본문 바로가기

投資/證券.不動産

♣ 주식투자와 운전할때는 입이 거칠어져서...

♣ 주식투자와 운전할때는 입이 거칠어져서...


  펀드를 하게된 이야기를 드리려 했으나 시황 관련 중요시기라 잠시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중소형주의 급락 원인을 정리해보면...C足새끼들이라는 욕부터 나오게 됩니다. 1차적 약세는 급등뒤 차익실현성 매물이었고, 그뒤에는 운용사.......           본문에서....


♣ 글로벌 市場 動向

  

 株式市場

☞ 미국 : 美 워싱턴 정가의 재정 협상 데드라인과 다음주 연준의 통화정책 회의 앞두고 차익실현성 매물 출회되며 약세 마감. 

▷ Dow -0.33%, S&P500 -0.32%, Nasdaq -0.20%.

☞ 유럽 : 연준 출구전략 우려 재발.

 뉴욕FX

☞ 달러/엔 102.76엔...달러, 연준 테이퍼링 관망세에 엔 대비 약세.

 債券/ 原油

☞채권: 10년물 금리 2.80%...연준 Tapering 시행 전망에 금리 하락.
☞원유: 美 원유재고 감소 전망에 상승 마감.

 CME 야간선물

    ☞ 종가 261.70pt / 대비 -0.70pt(0.26%) / 환산지수 1,988.13pt 


♣ 글로벌 經濟 日程


  : 없음. 

 EU : 없음.

  : 신규대출액.


♣ 國內 證市

  

 投資 Point. 

 중소형주 대주주 요건 충족관련 매물 지속 출회→ 24일까지 지속될(초과시 2014년 양도차익 대상)

▷ 상승폭이 컸던 종목 중심 매물 집중 출회.

▷ 대주주 요건 충적관련 매물 마무리된 종목 급등.

 만기, 금리결정 임박, 지수는 저항대 등락 지속.

▷ 베이시스가 악화되지 않는다면 만기 매수세 유입예상되나 대형주는 불활실성으로 약세.

▷ 금리는 동결 예상.

▷ 지수는 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지속 중.


 展望.

☞ 지난주 보다 다소 나은 분위기라고 하지만 장 대응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죠. 대형주도 지속성을 잃었고 중소형주는 거의 두들겨 맞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면서도 상당한 하락이 진행된 중소형주는 그야말로 지속성없는 급등도 나오고 있는데, 최근 중소형주 흐름을 살펴보면 어처구니 없고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제가 펀드를 하게된 이야기를 들려 드리려 했으나 시황 관련 중요 시기라 잠시 미루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중소형주의 급락 원인을 정리해보면...C足새끼들이라는 욕부터 나오게 됩니다. 1차적 약세는 급등뒤 차익실현성 매물이었고, 그뒤에는 운용사의 펀드청산과 환매에 따른 매물이었습니다. 이후 대주주 요건 회피성 매물과 주주명부 회피성 매물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고점 대비 하락폭이 커지면서 스탁론 담보부족 물량이 가속화 되었고, 이는 중소형주를 초토화 시켰으며, 이제 대주주 요건 회피성 매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죠. 이런 악순환의 반복을 보면서 두가지를 떠 올리게 됩니다. 하나는 역시 급락 초기에는 전부 혹은 일부라도 매도한 후 하락이 멈추는 싯점에서 재매수를 해야 한다는 것이죠. 그리고 또 하나는 매년 이맘때 이런 매물이 나오는 이벤트가 형성되었으니 내년 말부터는 여름에 중소형주를 팔아 현금을 준비해 뒀다 11월말경 부터 분할 매수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분간 중소형주는 종목별로 급락과 급등이 교차할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 현명한 대처를 하셔야 겠죠. 30일이 납회 예정일이니 2013년 시장은 13일 밖에 남지 않은 상태지만 다음주 시장도 이번주와 별반 차이가 는 흐름을 이어가되 27일 정도는 되어야 윈도우 드레싱 효과가 나오는 정도에 불과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음지가 있으면 양지가 있다고 내년초에는 한차례 반등이 있지 않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