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投資/證券.不動産

♣ 이번주에는 볕 좀 들려나~

♣ 이번주에는 볕 좀 들려나~


  12월 시장의 큰 흐름은 여전히 어렵지만, 적어도 지난주 보다는 나은 시간이 이번주! 그렇다면 단기매매 정도와 상승시 종목별 저항권대의 일부 축소후 하락시 지지대에서 재매수하는 전략이 가능할 것입니다. 아울러 큰 흐름은 여전히 긍정적이며 단기, 즉 12월 흐름은 제한적....        본문에서....


♣ 글로벌 市場 動向

  

 株式市場

☞ 미국 : 美 출구전략 우려에도 불구, 11월 고용이 예상치를 크게 상회했고, 실업률도 5년만에 최저를 기록하면서 상승 마감.

▷ Dow +1.26%, S&P500 +1.12%, Nasdaq +0.73%.

☞ 유럽 : 영국의 성장률 전망치 개선 기대 및 미 고용지표 호조의 영향으로 5일만에 반등.

 뉴욕FX

☞ 달러/엔 102.86엔...달러, 연준 테이퍼링 전망에 엔 대비 강세.

 債券/ 原油

☞채권: 10년물 금리 2.87%...연준 Tapering 시행 관련 관망세로 금리 강보합권.
☞원유: 美 고용지표 개선에 상승 지속.

 CME 야간선물

    ☞ 종가 263.50pt / 대비 +2.30pt(0.88%) / 환산지수 1,997.85pt 


♣ 글로벌 經濟 日程


  : 없음. 

 EU : (독)무역수지, 산업생산.

  : 소비자물가지수, 생산자물가지수.


♣ 國內 證市

  

 投資 Point. 

 Tapering 가능성 고조에도 불구 뉴욕 3대 지수 강세→ 경제에 점진적 무게 이동.

▷ Citi, 美 양적완화 충격은 이미 시장에 선반영 평가.

▷ 고용지표 서프라이즈, 실업률 5년래 최저→ Tapering 조기 시행 가능성 확대.

▷ 글로벌 시장 美 출구전략 우려에서 더디지만 점진적 안정 찾아가려고 할 듯.

 한국, 박스권 하단부 터치 반등시도 주간 될 듯.

▷ 종가기준, 박스권 하단부 1,980pt 마감. 반등시도 있을 듯.

▷ 장 중 중국의 소비자물가지수 추이에 따라 등락폭 영향 예상.

▷ 이번주에 만기, 금리결정, 중-산업생산, 미-신규실업수당 청구건수등 주요 이벤트 내정.


 展望.

☞ 12월 첫주가 힘겹고 고달펐다면 이번주는 다소 개선되는 시간이 될 듯 싶군요. 美 출구전략에 대한 우려는 여전하나 글로벌 경기 회복에 무게 중심이 이동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났고, 지난주 만기 관련해서는 어느정도 이해관계가 마무리어 이번주 베이시스만 악화되지 않는다면 매수세가 유입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엔저 문제나 원화 약세등의 기존 내용은 여전히 진행되는 부담스러운 내용이며, 미국의 출구 전략 역시 곧 시행되는 것도 바뀌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러나 이런 재료들은 시장에서 그 힘이 저하되기 시작했고, 지수상으로도 박스권 하단부인 1,980pt를 종가상으로 터치하면서 기술적 반등구간에 들어섰기 때문입니다.


12월 시장의 큰 흐름은 여전히 어렵지만, 적어도 지난주 보다는 나은 시간이 이번주! 그렇다면 단기매매 정도와 상승시 종목별 저항권대의 일부 축소 후 하락시 지지대에서 재매수하는 전략이 가능할 것입니다. 아울러 큰 흐름은 여전히 긍정적이지만 단기, 즉 12월 흐름은 제한적이라는 부분에 여전히 이견은 없습니다.


이번주에도 1,980pt 에서 2,020pt 박스권을 고려해보며 종목별로는 쌍바닥패턴을 통해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종목을 단기매매로 고려해 봅니다. 다만, 삼성운용사의 펀드 청산으로 일부 종목의 급락이 나올 수 있음은 주의 하셔야 겠습니다.


이번주에는 좋은 결실 맺으시길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