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投資/證券.不動産

♣ 새로운 종목에서만 좋은 종목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

 새로운 종목에서만 좋은 종목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2004년 이맘 때 금강산을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그 곳은 낯선 이국 땅이라기 보다는 우리의 60~70년대 풍경이 멈춰 있는 곳이라고 해도 과건이 아닐 듯 싶었다. 필자는 이른 아침 북한에 도착 후 도보로 약 2km를 이동 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 당시 풍경은 아직도 잊혀 지지 않는다. 


그리움으로 남았던 유년 시절의 풍경이 바로 거기 오롯이 있었기 때문이다. 비록 중간 중간 군인이 보초를 서고, 마을과 분리된 별도의 길 사이에 철조망이 있었지만 여전히 그 풍경은 그리움속의 모습이었다.


이동하는 내내 카메라를 만지작 거리며 찍을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야 했는데....흰 상의에 까만 바지 그리고 아이의 손을 붙잡고 가는 아낙네, 개울 사이에 놓인 돌다리 그리고 회색빛 담장 옆에 휴식터로 보이는 마루 같았던 큰 의자. 슬레이트 지붕에 빛바랜 나무문, 담장너머 빼꼼히 고개를 내민 까맣게 그을린 아이, 흙바닥위 맨발에 벌거 벗은 아이, 공터마다 무성하게 자란 풀은 지난 시간의 그리움이었다.


모두가 새로움을 쫒아 새건물과 콘크리트 바닥을 만들다 보니 그런 풍경은 더 이상 도시에서는 보기 어려운 추억이 되어 버렸다. 가끔 사진으로는 볼 수 있는 풍경들. 그 것이 바로 거기에 있었던 것이다.


새로운 것이 깔끔은 하겠지만, 삶의 시간과 그리움의 애틋함을 주지는 못한다. 피곤했던 우리의 삶. 어쩌면 우리가 기억하기에는 아프지만 잊기 어려운 것은 그 것을 토대로 새로움을 만들었기 때문이리라. 주식시장에서도 상승 종목만 쫒다 보니 현재의 주식을 버리게 되고 이 것이 반복되며 재산을 잃어 가고 있는 것 같다.


"시류에 따라 흐름이 바뀌지만 결국은 시간의 반복일 뿐이다. 새로운 주식도 좋지만 동참 하지 못했다면, 실적과 성장에도 불구하고 잊혀져 가는 주식이나 현재의 내 주식을 다시 점검해 보는 것이 유리하지 않을까? 새것 뿐만 아니라 헌 것에서도 기회는 찾아 오기 때문이다."




http://happystock.tistory.com/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

 주식시장

☞ 미국 : 7월 주택시장 지표가 호조를 소비자심리지수가 예상밖 부진을 보이며 상쇄한 가운데 QE축소 우려의 불확실성 지속으로 하락 마감.
Dow -0.20%, S&P500 -0.33%, Nasdaq -0.09%.
☞ 유럽 : 무역수지 흑자 확대 등 향후 경기호전 기대감으로 상승 마감.

 뉴욕FX

달러.엔 97.53엔...QE 축소 우려로 달러 소폭 상승.

 채권/원유

☞채권: QE축소 우려 지속으로 금리 상승(2011.7 이후 최고치)....10년물 국채금리 2.82%.
☞원유: 이집트 정정불안으로 중동산 원유 공급 차질 우려가 지속되며 유가 상승.

 글로벌 상황 및 시장 반응

『EU, 이집트 비상사태 대응방안 논의 계획

『中, 美 국채 보유액 감소

『ECB, 3년만기 LTRO(장기대출) 이번주 6억5,400만 유로 조기 상환될 것으로 발표

『다우존스, 글로벌  금리 미 국채금리와 동조화 지속시, 위험자산 선호 약화 불가피


 CME 야간선물

 현재가 248.60pt / 대비 -0.24pt (0.10%) / 환산지수 1,918.26pt.

 

 글로벌 경제지표 발표 일정[당일 기준]

 미국 : 없음.
 유럽 : (스)10년물 국채입찰, (독)생산자물가지수.

 중국/일본 : 없음.

 

 국내증시

 전일 시장 특징 
- 외국인 거래소, 코스닥 순매수→ 중국 급등락에 선물 순매도 마감.

- 중국 만기일 급등, 오후 들어 증권사 주문실수가 확인되며 실망매물로 상승폭 반납.

- 외국인 싯가총액 상위 종목군과 일부 경기민감주 매수.

『삼성전자 낙폭 축소 마감

『운수창고, 철광금속, 비금속광물 상승


 전략

 美, QE축소 논란→ 경기 회복으로 촛점이 바뀌는 과정→한국은 수출국가 .

→ 글로벌 경제 지표 개선은 향후 국내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

 삼성전자 쌍바닥→ 단기 박스권→ 이후 수급선까지 상승 예상.

→ IT부품주 및 IT재료주등 터닝이 시작되지 않았지만 관심 지속 필요.

 120일/200일 MA의 저항 국면 위치 매물 소화중.

→ 단기 저항대나 저평가 국면과 브라질 강세, 외국인 매수 고려시 이번주 돌파 예상 .


▣ QE 축소 논란의 약세는 글로벌 경기회복에 촛점을 맞춰 저가 분할매수.

▣ 코스닥 개별주 중 IT부품주(실적+성장 겸비)는 시간을 필요로 하나 향후 상승 할 듯.

▣ 단기 급등주 이식매물 지속되나 선 조정 보인 종목군으로는 저가 매수세 유입 중.

▣ 선진국→ 한국등 소외된 이머징 마켓으로 매기가 이전 될 듯.


 펀드전략

 적립식펀드 정기 납입.



'投資 > 證券.不動産'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이머징 국가의 전염 ♣  (2) 2013.08.20
♣ 기관 투자자들 단기 차익실현 ♣  (0) 2013.08.19
♣ 확실하다면 조금만 용기를 ♣  (0) 2013.08.14
♣ 부러진 발 ♣  (2) 2013.08.12
♣ 방심하다가 ♣  (0) 2013.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