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株式/Daily

♣ 부러진 발 ♣

728x90

 부러진 발 


중학교 입학하고 얼마 지나지 않은 때의 일이다. 매주 월요일 아침 30~40분간 "조회"를 섰는데 그 시간이 참 지루했다. 교장선생님의 훈시는 "마지막"에 이어 "끝"으로 그리고 "더불어"를 반복하며 길게 이어졌고, 따분한 학생들의 귀에는 그 이야기가 들어올리 만무했다. 몸을 비비 꼬며 발로 흙을 모았다 헤쳤다를 반복하거나 옆에 있는 녀석과 수다를 떨고, 장난하기 일쑤였다. 그러다 걸리면 뒤에서 몽둥이 찜질을 당하기도 했다. 끝날 때도 열병하며 줄과 발도 맞춰야 했는데, 틀렸다가는 어디서 나타났는지 교련을 맡았던 선생님의 호통 소리가 날아왔다. 


이런 지루함과 속박에 언제 부터인가 꾀가 나기 시작했다. 조회를 피하기 위해서 잔머리를 굴리기 시작하던 어느날 결국, 사고가 터졌다. 운동장에 나가 줄을 서야 할 시간이었지만 귀찮아 교실에서 뭉기적 거리다 나갈 시간을 놓쳐버린 것이었다. 속으로 "아프다고 핑계대야지" 하고 있는데 다른반에서 짝! 짝! 매맞는 소리가 들렸다. 아니나 다를까 당번 녀석이 급하게 달려왔다. 얌마 떴어! 조폭이 떴어! 너 씨발 뒈졌다!


그랬다. 한문 선생님으로 성이 조씨였는데 굉장히 무서워 별명이 조폭이었다. 그 분한테 한 번 맞으면 개구락지처럼 뻗어 나갔는데, 들리는 말로는 검도가 4단이라고 했던 것 같다. 여기 저기서 실내에 있던 놈들이 창문이나 베란다에서 뛰어 내렸다.


나도 2층 난간에 매달려 뛰어 내린건지, 떨어 진건지 어쨌든 불행중 다행히 건물 밖에 있었다. 그러나 몇발작 떼지 못하고 고꾸라졌다. 발은 퉁퉁 부어 있었고 잘 움직여 지지 않았다. 여우 피하려다 호랑이 만난다고 매 안맞으려고 버둥대다 뼈가 부러지고 금이 간 것이다. 


요즘 주식시장이 굉장히 지지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 것이 싫어서 교체 한다고 하거나 교체하는 사람들이 주변에서 보이는데 안타깝게도 결과는 좋지 않다. 거기다 8월 이후 분리형 BW 발행 금지가 발표되면서 막차타려는 상장사들이 곤두박질 치고 있지 않은가!


지금은 "꾀 부리지 말고 지루한 조회를 서는 것이 현명 하듯이, 어려운 주식시장 한 템포 쉬면서 기존 페이스에서 시장을 둘러 보는 것이 바람직 하지 않을까?"




http://happystock.tistory.com/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

 주식시장

☞ 미국 : QE축소 우려 재부각 + 닥터둠 연말까지 20% 하락 경고로 하락 마감.
Dow -0.47%, S&P500 -0.36%, Nasdaq -0.25%.
☞ 유럽 : 中 산업생산등 경제지표 호조 + 유럽 은행 실적호조로 상승 마감.

 뉴욕FX

달러.엔 96.26엔...BOJ 추가 부양 소극적+아베노믹스 약화로 엔화가치 상승.

 채권/원유

☞채권: QE 축소 우려 재부각으로 금리 하락....10년물 국채금리 2.58%.
☞원유: 중국 산업지표 개선에 2.5% 급등.

 글로벌 상황 및 시장 반응

『글로벌 큰손, 채권에서 주식으로 이동 中

『내년 유럽 환경기준 대폭 강화

『中, 산업지표 개선 지속

『美 ITC, 삼성 구형 스마트폰 미국 수입판매 금지


 CME 야간선물

 현재가 243.60pt / 대비 -0.55pt (0.22%) / 환산지수 1,876.47pt.

 

 글로벌 경제지표 발표 일정[당일 기준]

 미국 : 월간예산보고, 소매판매, 수입물가지수, 기업재고.
 유럽 : (독)소비자물가지수, 도매물가지수, (독)(유)ZEW 경기전망, (유)산업생산.

 중국/일본 : (일)금리결정.

 

 국내증시

 전일 시장 특징 
- 코스닥, 기관 중심 매도 확대, 외국인도 동참.

- 삼성전자 플러스 유지나 상승폭 축소 마감.

- 서프라이즈한 실절 발표 후 급락하는 종목 속출.

『그린 에너지 관련주 상승 시도→ 시장 영향으로 상승폭 반납

『소외주 반등속에 전력난 관련주 이슈화


 전략

 메이저의 지속성이 없는 트레이딩성 매매 지속.

→ 시장의 방향성 상실, 눈치 보기 장세 진행 중.

 최근 급등주로 기관성 차익실현 매물 출회.

→ 서프라이즈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지속성이 이어지지 못함.

 주 후반으로 갈 수록 글로벌 경제지표 발표.

→ 변동성이 확대되며 거래량 소강상태 지속될 듯.

『분리형 BW발행→ 8월까지 허용→ 상장사 분리형 BW발행→ 코스닥 심리 악화

『美, Vestas 급등→ 풍력주 이슈화 가능성 부각

『NOVA LED 인수 컨소시엄 발표 및 TV 가격 인하 발표 관련 AMOLED 상승


▣ 주 후반으로 갈 수록 글로벌 경제지표로 변동성 확대속에 지루한 장세 불가피.

▣ 외국인이나 기관 트레이딩 매매속에 분리형 BW 발행 관련주 약세 지속.


 펀드전략

 적립식펀드 정기 납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