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유통/화장품 업종동향] 유통화장품 Daily
■ 중국 13개 항공사 합산 여객 수송 (부정기 노선은 미포함)
- 9월 1~30일: YoY +44.7%, MoM -6.8%
- 10월 1일~3일: YoY +4.2%, MoM -14.2%
■전일 Price (DoD)
- 화장품 업종 -1.9% (코스피 대비 -0.6%p)
- 유통 업종 -1.4% (코스피 대비 -0.2%p)
■화장품 뉴스
-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의 34개 제품 e커머스 몰을 통해 중국 헤어케어 시장 진출 https://goo.gl/zxv6cv
- 중국인 입국자수 증가하고 있으나, 상당수가 관광객 아닌 취업 목적 https://goo.gl/pNcqz5
- 제이준코스메틱, 中 전자상거래 기업인 '글로벌 스캐너'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https://goo.gl/HfLauK
■유통 뉴스
- 국내면세점, 과도한 수수료 경쟁으로 송객수수료율 40%까지 높여, 매출의 절반 규모 따이공에게 반납 https://goo.gl/FAJnwj
- 복합쇼핑몰, 월 2회 의무휴업 규제법안 통과 시, 입점 소상공인 매출 5.1% 감소 전망 https://goo.gl/2LfEKG
- CJ오쇼핑, 악어 뱀 등 고급가죽 자체 브랜드 루니타 론칭 https://goo.gl/GiSG6n
KB증권 내부 컴플라이언스 점검을 완료했음. 단순 참고자료로 법적 책임의 근거가 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