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 현지 마케팅 재개

728x90

[Web발신]

[유진 화장품/소비재 이선화] (02-368-6152) 


171114 클리오 3Q17 Review: 중국 현지 마케팅 재개 


▶️ 3Q17 Review: 매출액 468억원(-6.7%yoy), 영업이익 12억원(-84.9%yoy) 


- 시장 컨센서스(영업이익 19억원)를 하회했으나 3분기 부진은 이미 예견되어 있었고, 2분기 대비 외형과 수익성 모두 개선. 점진적 회복세가 확인되는 가운데 10월 말부터 중국 현지 마케팅을 재개했다는 것이 긍정적 


- H&B채널의 호조로 외형은 사드 보복의 피해가 크지 않았으나, 매출총이익률이 낮은 페리페라가 인기를 끌면서 매출원가율이 전년동기 36.9%에서 40.0%까지 증가, 영업이익률 1.2% 


- 영업외단에서 부채로 잡혀있는 RCPS의 전환가(39,627원, 6월말 기준 리픽싱)가 3분기 기준 주가를 상회하면서 이자수익이 발생, 순이익률 8.0% 


▶️ 4Q17 Preview: 중국 현지 마케팅 재개, 색조시장 점유율 확대 기대 


- 연결기준 매출액 499억원(-10.8%yoy, +6.5%qoq), 영업이익 22억원(-52.3%yoy, +90.3%qoq) 전망. 4분기에는 외형성장보다는 내실 다지기에 주력 


- 사드 여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주력 유통망인 H&B스토어 채널에서 파워팩 행사와 같은 세일즈 이벤트가 부재하여 외형성장은 다소 주춤할 것 


- 그러나 4분기에는 ASP가 높은 클리오 브랜드에서 킬커버 XP쿠션, 루즈힐 등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수익성 개선의 여지가 충분 


- 중국 현지에서 매장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고(1분기 24개, 2분기 37개, 3분기 48개), 중국 현지에서 VAVA라는 가수와 함께 10월부터 마케팅을 재개하여 색조 화장품 시장에 빠르게 침투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8,000원 유지 


- 12m Fwd. EPS 980원에 Target P/E 38.8배를 적용하여 목표주가 3만 8천원 산출 


- 중국 내 색조 화장품 시장 성장 트렌드는 여전히 유효하고, 클리오는 중국 현지에서 매장을 꾸준히 확대하면서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어 가파른 성장 예상 


URL: https://goo.gl/BWnSZt 


○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