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投資/證券.不動産

♣戀愛만 밀당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戀愛만 밀당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연애=밀당(밀고 당기는 것)"이란 공식은 오랜 세월이 흘러도 "불멸의 진리"인 듯 하다. 연애만 밀당을 잘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인생에서도 밀당이 중요한 일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주식은 더욱 그럴 것이다. 주식시장으로 화제를 돌리기 전 잠시 연애 이야기를 해보자.

 

우리 부서에는 사십 먹도록 장가 안간 모과장이 있다. 음...여기서 모과장 하니 혹시 필자를 아는 분들은 모과장은 시집갔는데... 할까봐 미리 이야기 하지만 그 모과장이 아니고 모,모과장이다.

 

이 친구가 밀당을 잘 할 것 같았는데... 소개 받은 아가씨를 만나면 하루를 못 넘기는 것이었다. 내 기억으로만 해도 십수명은 만난 듯 하다. 그 것도 일년동안 말이다.

 

언뜻 보면 어수룩하게 생긴 듯 하지만, 자세히 보면 잘 생긴데다 키는 신발신고 180 이며, 은근한 말투에 재미가 있고, 인상도 부드러워 여직원들에게 인기가 대단한데, 왜 소개해 주는 아가씨들과 이루어지지 않는지 궁금했다. 그래서 어느날 슬쩍 떠 봤다.

 

"당신 눈썹이 눈위에 달린거 아냐? 왜 처자들을 소개하면 한 번만 만나고 말어~ 최소 두번은 만나야 사람을 알지!" 그랬더니 "이 친구가 나도 계속 만나고 싶은데 식사만 하면 연락이 안와요." 라고 하는 것이다. "아뿔싸...."

 

우리는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자기 짝을 만나 결혼하고 본능적으로 해야 할 것을 하기 마련이다. 물론 "그 결혼이라는 것은 밀당이 의식되지 않고 자연스러워 질때" 말이다.

 

주식시장도 마찬 가지다. "밀당을 의식하는 싯점에서 실패"하게 마련이다. "매매의 타이밍이 자연스러워질때 성공하게 되는 것"이다. "종목의 실적이 나쁠 것으로 인식되면 자연스럽게 매도 주문이 나가고, 실적이 좋아질 것 같으면 생각하지 않아도 추가 매수"하게 되어야 한다. "시장이나 업황이 좋아질 것 같으면 당장의 시장 상황을 고려해서 진입하고 반대가 예상된다면 발을 빼는 것이 의식되지 않아야 하는 것"이다. 이게 바로 "주식시장에서 성공을 위한 진정한 밀당"이다.

 

"당신은 주식시장에서 밀당을 의식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가?" 이건 "훈련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 그 보다는 "나름대로 원칙 그리고 시장과 종목에 대한 시나리오를 갖고 있어야 한다." 또한 "수급을 정확하게 꿰고 있어야" 한다. "연애만 밀당이 중요한게 아니라 주식시장에서도 밀당은 필수인 것이다. 그 것도 의식하지 않고 자연스러울 수 있는 밀당이!"

 

 

 

 

http://happystock.tistory.com

 

 

 

 

♣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

◈ 주식시장
『미국 : 혼조/ 유럽 : 상승』

☞ 미국 : 내구재 주문 감소등 제조업 지표 부진이 이어졌지만 유럽발 호재와 기업실적으로 나스닥과 S&P500 지수는 강보합 마감.

Dow -0.29%, S&P500 +0.00%, Nasdaq +0.01%.
☞ 유럽 : 독일 경제지표 부진에도 불구, ECB 금리인하 기대감으로 상승 마감.

◈ 뉴욕FX

달러.엔 99.52엔....일본, 해외자산 투자에 엔화 약세.

◈ 채권/원유

☞채권: 경제지표 부진에 상승....10년물 금리 1.70%.
☞원유: 미국 원유재고 감소에 급등 마감...2주래 최고.

◈ 글로벌 상황 및 시장 반응

『ECB 부총재, "추가 기준금리 인하 여지 있다"』
『"갤럭시S4, 거추장스러운 술책" 미국서 혹평

『일본 기업, 아베노믹스로 실적개선 예상

『대만서 신종 AI 감염자 확인

 

♣ CME 야간선물

◈ 현재가 253.15pt / 대비 -0.05pt (0.01%) / 환산지수 1,934.92pt.

 

♣ 글로벌 경제지표 발표 일정[당일 기준]

유럽 : (스)실업률,(이)휴장.
미국 :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 중국 : 없음.

 

♣ 국내증시

◈ 전일 시장 특징

- 셀트리온,STX,대한전선등 한계 기업 상승→소외주 반등 지속.
- 기관 거래소,코스닥 적극 매수→ 외국인은 거래소 매도 축소 및 코스닥 관망.
- 개성공단 정부지원대책 관련 정부입장 표명 앞두고 거래소 강세 지속.

『거래소 반등에 따른 종목별 탄력 둔화』
『2Q 실적 기대감으로 IT 장비,부품주 상승 지속』

『Bio,IT,2차전지,LED,게임주 등의 상승이 눈에 띔』

 

♣ 전략

◈ 엔저불구 1Q 실적 호전주 → 2013년 실적 성장 가능성 크므로 관심 지속.
◈ 대기업 실적 급감, 중소기업 실적 급증.
◈ 게임주를 비롯한 BIO, IT주는 실적 바탕으로 꾸준한 흐름 지속될 듯.
◈ 한계기업 상승은 돈부족 현상이 해소되는 과정으로 유동성 장세 도래 가능성.

 

『거래소 바닥확인 과정 진행과 코스닥 박스권 저항대 돌파 앞둔 흐름』

『엔저 우려 남아 있으나 추경 집행등 유동성 보강에 따른 종목별 진행 지속 예상』
『저PBR주,B급주,성장주의 흐름이 나타나는 구간으로 선택 중요할 듯』
『기존 전략대로 실적+성장주+수급 양호한 주식으로 압축 유효

『단기 거래소 틈새장 주고, 하절기 다시 종목장세 진행될 듯
LED, AMOLEDBIO, 소프트웨어, 콘텐츠, 플랫폼, 시스템반도체등 관심』

 

♣ 펀드전략

 적립식펀드 중 대형주 비중 높은 펀드 월1회 추가 납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