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사 일일자료/국내외 이슈

올드의 유혹

728x90

<올드의 유혹> SK증권 리서치센터

SK자산전략팀에서 준비한 질문들만 뽑았습니다. 
답변이 궁금하시다면? 보고서 원문을 참고해주세요.  
https://bit.ly/2VlOp22


화학/정유(손지우)
Q1. 일단 유가에 대한 손지우 연구위원의 명성이 워낙 대단하니, 유가에 대한 질문부터 드립니다. WTI 20$을 하회하는 날이 왔네요. 연말까지 어느 정도 수준을 전망하시나요?

Q2. 저유가가 확정이라면, 즉 유가가 계속하락하기만 하는 국면을 지나 낮은 유가 수준에서 안정화되는 구간이 되면, 이런 국면에서 가장 수혜를 받는 업종은 어디가 있을까요?

Q3. 저유가의 흐름은 국내 화학 회사에게는 좋은 거죠? 특히 최근 일부의 NCC 바이콜은 어떻게 보시나요?

Q4. 정유는 최근에 미국 정유사들 가동률 하락이 눈에 띕니다. 글로벌 정유설비들의 가동률 하락이 국내 정유사들에게 긍정적일 수 있을까요? 

 

https://t.me/happystock5

텔레그램으로 보는 정보


철강/자동차(권순우)
Q1. 자동차는 어떤 상황인가요? 뉴스플로우를 보면 수요와 공급 측면에서 좋은 소식이별로 없는거 같아요. 시기적으로 보면 1,2월은 중국과 한국이 문제였고 3월 이후로부터는 미국과 유럽이 부각되고 있네요. 단기적으로 주목할 변수가 무엇인지, 현재 업황 속에서 현대차그룹 상황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Q2. 글로벌 Peer 대비 한국이 나은 상황인 건 맞지만, 상대적인 매력 이외에도 기대할 수 있는 요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1분기 추정치 하향이 마무리된 시점에서 2분기와 연간 실적 전망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Q3. 철강 업종은 글로벌 경기와 가장 민감하게 영향을 받는 섹터인 것 같습니다. 이번 위기 국면에서 PBR 0.1배 수준의 종목이 나오기도 했고, POSCO가 대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겠다는 발표도 하면서 시장의 관심이 이전보다는 커진 상황인 것 같아요. 그런데 최근 중국에 사상 최고치로 쌓여 있는 철강 재고를 보면, 만만치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구요. 최근 철강 업종에 대한 뷰가 궁금합니다.

Q4. SK자산전략팀의 고민은 Covid-19 이후 회복 국면이 어떤 모습일 것인지에 있습니다. 정책의 큰 틀이 통화정책에서 재정정책으로 바뀐 상황에서 미국이 인프라 투자를 재개한다면, POSCO에게도 중장기 관점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겠죠. 하지만, 중국의 정책 방향이 新인프라 투자로 정해지는 과정을 보면,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Q5. 철강 업종내 탑픽으로 추천하고 계시는 고려아연에 대해서 여쭤볼게요. SK자산전략팀은 인플레이션을 생활물가(cost of living) 상승이 아닌 화폐가치의 하락이라는 관점에서 본다면, 귀금속 가격의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귀금속 가격 상승뿐만 아니라 주식을 선정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제시하고 있는 “Quality(현금, Ebitda/Capex)”도 가장 잘 충족시키는 듯 해서요.


건설(신서정)
Q1. 신서정 연구원은 제네콘(종합건설사)대비 디펠로퍼의 전망이 더 밝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눈여겨 보는 디벨로퍼는 ‘태영건설’, ‘SK디앤디’, ‘자이에스앤디’, ‘아이에스동서’ 등인 것 같구요. 디펠로퍼를 좋게 보는 포인트를 설명 부탁드릴게요.

Q2. 디벨로퍼 이야기도 있지만, 오늘은 제네콘에 대한 질문도 좀 하겠습니다. 매크로 관점에서 보면, 특히 중동이나 신흥국에서 발주를 기대하고 있다면, 일정이 지연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은데, 업체별로 수주에 대한 전망이 다 다르겠지만, 전반적으로 해외 수주는 어떤 상황인지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Q3. 2013년, GS건설은 잊고 싶은 대규모 적자를 발표했는데, 정말 깜짝 놀랐었죠. 그 이후로도 대림산업, 대우건설 등등 해외에서 돈을 번 경험이 많이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Covid-19 때문에 어차피 해외에 대한 기대감이 없어졌다면, 차라리 국내 상황을 점검하는 것이 주가를 예측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국내 분양 계획 등을 감안했을 때 업체별로 차별화가 예상되는 것 같은데, 설명 부탁 드릴게요.

Q4. 또 한 가지 걱정은 2분기 이후에는 매출이 감소할텐데, 어떻게 실적을 방어하느냐일 것 같습니다. 신서정 연구원이 이야기한 것처럼 신규 먹거리를 창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할 것 같구요. 


조선/해운(유승우)
Q1. ‘생존’이라는 화두가 가장 크게 이슈가 되는 산업이 조선/해운 업종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선 올해 발주는 얼마나 줄어들까요? 기대를 많이 했던 LNG 프로젝트도 어쩔 수 없이 뒤로 밀릴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 이러면 LNG선 발주에 대한 기대감도 줄어들 수 밖에 없겠죠?

Q2.  아... 생각보다도 많이 밀리네요. 문제는 회복 속도일 것 같은데, 일부에서 2H20부터 서서히 회복될 수도 있다는 의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SK자산전략팀의 경기전망을 감안하면, 그렇게 빠른 회복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림1]을 보면 최근 WTO 자료는 장기 트렌드의 관점에서 2008년 금융위기 이후로 교역량 증가 속도가 확연하게 둔화되었고, 이번 Covid-19 영향으로 2008년 금융위기보다 더 큰 감소를 경험한 이후, 회복속도도 둔화될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결국 탱커를 포함한 다양한 선종에 대한 수요를 결정하는 것은 매크로 관점에서 교역량이 중요하다고 보면, 유승우 연구원 의견은 어떠신 지 궁금합니다.

Q3. 해운 역시 구조조정의 수혜를 기대해볼 수 있는 대표적인 업종이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너무 안 좋았으니, 이번 시황에서 버틸 수 있는 회사가 몇이나 될까?를 생각해보면 말이죠. 수요 회복은 글로벌 교역 물동량의 80%가 해운을 통해서 이루어진다는 점을 감안하면, 결국 장기적인 관점에서 주가를 움직일 수 있는 Key Factor는 물동량이 될 텐데, “생존”이라는 키워드에서 살아남더라도 중장기적으로 해운 업종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갖기는 쉽지 않겠죠?

 

♥️HappyStocks 시장정보♥️

장 중 시황 및 종목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t.me

 

 

♥️HappyStocks 시장정보♥️

장 중 시황 및 종목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t.me

 

 

http://naver.me/F7spYpGv

 

超저유가에…20년 만에 'NCC株 시대' 온다

저유가 시대가 장기화할 조짐을 보이면서 나프타분해설비(NCC) 중심의 한국 석유화학 업체가 ‘슈퍼 사이클’에 올라탈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세계 최대 에틸렌 생산국인 미국이 셰일가스에서 에틸렌을 뽑아내는 에

n.news.naver.com

제목 : [뉴욕채권] 미 국채가, 국제 유가 폭락 혼돈 지속에 상승                                                                    *연합인포            *
       (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미 국채 가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증(코로나19) 위기 속 국제 유가 폭락세가 새로운 우려로 작용해 상승했다.      
마켓워치·다우존스-트레이드웹에 따르면 21일 오후 3시(이하 미 동부시각) 뉴욕  채권시장에서 10년물 국채수익률은 전 거래일보다 5.4bp 하락한 0.571%를  기록했다  .      
최근 6주 만에 가장 낮으며 전세계 시장 혼란이 정점에 달했던 지난 3월의 사상  최저치에 점차 다가가고 있다.      
국채 30년물 수익률은 전장보다 7.2bp 떨어진 1.162%를 나타냈다.      
반면 통화 정책에 특히 민감한 2년물 수익률은 전 거래일보다 0.5bp 오른 0.205  %에거래됐다. 2011년 9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10년물과 2년물 격차는 전장 42.5bp에서 이날 36.6bp로 축소됐다.      
국채수익률은 가격과 반대로 움직인다.      
대혼돈에 빠진 원유 시장으로 인해 안전피난처로 미 국채에 대한 선호가 지속했다.    
사상 처음으로 마이너스로 떨어진 국제 유가에 대한 하락 압력이 이어졌고,  
이것이뉴욕증시는 물론 전세계 증시 약세로 번졌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6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WTI)는 43.4% 급락했고, 이  날만기를 맞은 5월물 WTI는 소폭 반등하는 데 그쳤다.      
투자자들은 몇십 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의 원유 수요가 전세계 경제에 드리운  암운에 집중하고 있다.      
원유 가격 하락은 인플레이션 압력을 줄이는 요인이다. 인플레이션 우려가 줄어  들면 미 국채 수요는 늘어날 수 있다. 소비자 물가가 느리게 올라가면 채권의 고정  이익 지급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실제 향후 5년 미국 인플레이션 기대는 전주 1.97%에서 이날 1.69%로 하락했다.      
캐피털 이코노믹스의 조나스 골터만 글로벌 시장팀 선임 이코노미스트는 "유가와  인플레이션 기대는 모두 전 세계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한 인식에 좌우된다  "며"연준은 아주 오랫동안 금리를 낮게 유지할 것이라고 말해왔기 때문에 상황이 좋  아지더라도 금리를 올리지 않을 것이고, 국채수익률 역시 그렇게 많이 오를 수 없다  "고 예상했다.      

또 채권 트레이더들은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이번주 채권 매입도 시장을 지  지하는 요인이라고 지목했다.      
연준이 이번주 국채 매입 규모를 하루 평균 150억 달러로 전주보다 절반으로 축  소했지만, 연준의 매입은 시장에 유동성을 투입하고 수익률을 떨어뜨리는 데 일조했  다.      

FHN 파이낸셜의 짐 보겔 금리 전략가는 "지난 2주 투자 테마는 연준 개입이었다  "며"연준의 일일 매수세가 빠르게 둔화함에 따라, 미 국채수익률의 완만한 상승을 예  상했다"고 말했다.      
보겔 전략가는 "그러나 이번주 들어서는 빠르고 큰 규모의 연준 개입에도 시장이  글로벌 위기로 고약하게 뒤틀려 있으며 예측하기 힘들다는 점이 생생하게  상기되기  시작했다"며 "유가는 호기심을 자극했는데, 8월 WTI도 큰 폭 하락하는 등 엄청난 움  직임으로 한 걸음 더 나갔다"고 지적했다.      
에버딘 스탠더드 인베스트먼트의 제임스 아데이 선임 투자 매니저는 "미 정부가  코로나19의 경제적 여파를 줄이기 위해 2조 달러 규모의 경제 구제안을 내놓는 동안  연준은 며칠간 국채 매입 규모를 줄였다"며 "이를 고려할 때 미 국채수익률에  대해  신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부의 수요와 공급 사이에서 이 문제가 충분히 테스트됐다고 확신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세븐 리포트의 톰 에세이 설립자는 "인도 시기가 가까운 원유 선물의 역사적 하  락은 주로 실물 시장의 수송 문제, 그리고 선물 만기와 맞물린 저장 장소 부족이 주  요 원인"이라며 "그러나 에너지 시장에서 더 근본적인 문제는 수요"라고  강조했다.      

라보뱅크의 라처드 맥과이어 금리 전략 대표는 "10년물 국채수익률이 사상 최저  치로 다시 가까워지고 있다는 사실은 최근 몇 주의 주식시장 자신감과 뚜렷하게 대조  적"이라며 "누가 올바른 이야기를 하는지를 말해줄 흥미로운 메시지"라고 설명했다.      sykwa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인포맥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http://m.isplus.joins.com/news/article/article.aspx?total_id=23759901&ctg=1700&tm=i_lf_a012&tag=#RedyAi.

 

디엠폰 “갤럭시S20 10만원대 특가... 갤럭시노트10, S10 5G 가격 할인”

삼성전자는 갤럭시S20 시리즈의 판매량 회복을 위해 지난 4월 6일 갤럭시S20 울트라 대용량 모델을 출시했으며 선 출시된 갤럭시S20 울트라와 달리 512GB 저장용량과 16GB 램을 장착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S20 시리즈 부진을 떨쳐내기 위해 갤럭시S20 울트라 512GB 출시한 이후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A71, A51과 프

m.isplus.joins.com

(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텍사스주의 산유량을 관리하는 텍사스철도위원회가 감산 여부에 대한 결정을 오는 5월 5일 회의로 연기했다.21일 텍사스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텍사스철도위원회는 이날 감산 여부를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열었지만,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세 명의 위원장 중 한 명인 라이언 시튼 위원장은 이날 텍사스주의 산유량을 20% 줄일 것을 주장하면서 표결을 시행할 것을 주장했다.하지만 나머지 두 명의 위원장은 표결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았다.또 다른 위원장인 크리스티 크라딕은 법률적인 문제를 우선 명확히 할 필요

via 연합인포맥스 - 전체기사 https://ift.tt/3cGP04t

 

텍사스철도위원회, 감산 여부 결정 못 해…5월 5일 회의로 연기 - 연합인포맥스

(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텍사스주의 산유량을 관리하는 텍사스철도위원회가 감산 여부에 대한 결정을 오는 5월 5일 회의로 연기했다.21일 텍사스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텍사스철도위원회는 이날 감...

news.einfomax.co.kr

[하나금투 반도체 김경민, 김주연]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장비 공급사
Teradyne (TER US) 실적 발표

정규장 -2.47%, 시간외 +11.6%

1Q 실적이 컨센서스 상회했고
가이던스도 예상 상회

매출 $704M (+42.5% YoY)
GAAP EPS $0.97

코로나 영향으로
차분기 가이던스 상/하단 폭 넓으나
전반적으로 컨센서스 상회

매출 가이던스 $690-800M
(컨센서스 $643.7M) 
EPS 가이던스 $0.86-1.16
(컨센서스 $0.80)

코로나의 부정적 영향 받은 사업부:
Industrial Automation 

그 외 사업부 매출 견조:
반도체 테스트
산업용(방산 등) 테스트
Wireless 테스트

 

"65년 최악의 위기"…신음하는 車업계, 5~6월 줄도산 우려

http://naver.me/5jW65BHN

 

"65년 최악의 위기"…신음하는 車업계, 5~6월 줄도산 우려

[머니투데이 유영호 기자, 권혜민 기자] “6500억원이던 신용한도가 코로나19 여파로 3500억원으로 줄었습니다. 대출 만기 연장도 안 된다고 하고, 신규 대출은 더 안 해줍니다. 이대로 가면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n.news.naver.com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83795

 

WSJ "OPEC, 이날 콘퍼런스 콜…내달 10일 회동 열고 추가 감산 논의 가능" - 연합인포맥스

(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원유 수요가 급감하면서 원유 가격이 마이너스대로 떨어진 가운데, 석유수출국기구(OPEC)가 긴급 콘퍼런스 콜을 열 예정이라고 21일 월스...

news.einfomax.co.kr

https://m.yna.co.kr/kr/contents/?cid=AKR20200422007400072

 

국제유가 또 대폭락…'믿었던' 6월물 WTI·브렌트유도 30~40%↓ | 연합뉴스

국제유가 또 대폭락…'믿었던' 6월물 WTI·브렌트유도 30~40%↓, 이준서기자, 국제뉴스 (송고시간 2020-04-22 04:16)

www.yna.co.kr

[아침뉴스브리핑]

S&P, 韓 국가신용등급 'AA' 유지…"코로나 영향 일시적" 
 http://naver.me/G6Y8Tl7q

與"종부세 강화법, 이달 내 원안대로 처리 추진"(종합) 
 http://naver.me/5NFTIOjj

대기자금 142조…부동산 규제 지속 예고에 증시로 '머니무브' 가속화 
 http://naver.me/GeYAsFJp

"마이너스 유가는 처음이라"…증권사 시스템 먹통에 +3000만원이 -3억원으로 
 http://naver.me/GP4NZEpj

반도체 15%↓·車 28%↓…무역수지 99개월 흑자행진 멈추나 
 http://naver.me/xhsdbNXZ

철강 업체까지 무너뜨린 코로나…포스코·세아베스틸, 줄줄이 등급전망 떨어져 
 http://naver.me/FpV4qwgL

굴지의 원전기업서 '밑 빠진 독'으로…두산重, 결국 공기업화 되나 
 http://naver.me/FcjZOrtj

超저유가에…20년 만에 'NCC株 시대' 온다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http://naver.me/G195lOUN

제넥신, 차세대 면역억제제 'GX-P1' 국내 임상 1상 승인 
 http://naver.me/G6Y8sbaM

코로나 이후 쏟아지는 '글로벌 러브콜'…K바이오, 대도약 골든타임 맞았다 
 http://naver.me/GxsIhEcs

의료장비 매출 호조…활짝 웃는 뷰웍스 
 http://naver.me/Gyjhzrk5

한국선 막힌 원격의료시스템…해외선 "깔아달라" 주문 쏟아져 
 http://naver.me/GGuk2udK

언택트 의료 급속 확산…모바일 예약·접수 2배↑ 
 http://naver.me/IDEujN3h

북미로 격전지 옮긴 ‘3N’…국산게임 불모지 공략 속도 
 http://naver.me/5fELQNOF

은행 넘보는 '쓱페이'…유통 전쟁터가 바뀐다 
 http://naver.me/IMxwI251

臺TSMC 1Q 실적 7나노 힘 입증..삼성 파운드리 파란불 
 http://naver.me/G6Y8zhvs

삼성전자 "사람 눈보다 뛰어난 6억 화소 이미지센서 도전" 
 http://naver.me/GaL63jOo

5월엔 5G 중저가폰... 삼성·LG·이통사 흥행 사활 
 http://naver.me/GrAPFj9T

삼성, S펜 탑재한 40만원대 '갤럭시 탭 S6 라이트' 사전예약 실시 
 http://naver.me/xw2x3lBi

AI 데이터 국제표준 우리나라가 주도한다  
 http://naver.me/x6iQSFVh

웅진에너지, 상장폐지 관련 이의신청서 제출 
 http://naver.me/FRYPSfot

'친중파' 메르켈까지 압박…美·유럽서 '코로나 中 책임론' 확산 
 http://naver.me/5pGfbfoR

코로나 팬데믹에 차이나머니 빗장거는 나라들…인도 이어 독일, 中자본 규제 방침 
 http://naver.me/xsvg211Z

메르켈 "中, 바이러스 기원 밝혀라" 
 http://naver.me/GdWCKUCn

한국산 진단키트 대량 구입한 호건 주지사…"큰 빚 졌다" 
 http://naver.me/GltpBMUj

한국서 진단키트 구입한 주지사에 화난 트럼프…왜? 
 http://naver.me/58hRorP5

"1분기 매출 1% 증가"…코로나19에 성장률 뚝 떨어진 화웨이 
 http://naver.me/5Pi8dLA5

보잉 "수년간 사업 힘들어질 것"…IBM "돈 되는 클라우드에 집중" 
 http://naver.me/GDExlyVE

사라진 北김정은…‘건강이상설’ 왜 불거졌나(종합) 
 http://naver.me/GrAP39k8

北, ‘건강이상설’ 속 김정은 동정 보도 내놔 
 http://naver.me/FaVL9hX0

니케이 "한국·대만이 코로나 잡은 비결은 일본에 없는 이것" 
 http://naver.me/54thi4HA

트럼프 "방위비 한국 제안 거절…더 지불해야" 
 http://naver.me/GUGhRbeX

 

트럼프 "방위비 한국 제안 거절…더 지불해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과 관련해 한국의 제안을 거절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이 ‘큰 비율’을 부담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지난달 말 협상 타결설이 돌기도 한 한·미

n.news.naver.com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004215444i

 

코로나 이후 쏟아지는 '글로벌 러브콜'…K바이오, 대도약 골든타임 맞았다

코로나 이후 쏟아지는 '글로벌 러브콜'…K바이오, 대도약 골든타임 맞았다 , 대도약 골든타임 맞은 K바이오 (1) 코로나로 위상 높아진 국산 의료기기 씨젠 진단키트 1000만개 수출 한국産 의료기기 해외서 잇단 러브콜

www.hankyung.com

< 사회 >
1.  잇단 韓기업인 '예외입국' 허용..해외 경제활동 탄력받나
https://v.daum.net/v/20200422052002717

2.  "라임이 손댄 기업들 초토화"..직원들 떠나고 주식은 '깡통'
https://v.daum.net/v/20200422050607538

3.  최대위기 맞은 '광주형 일자리'.."현대차 손떼라" 노조 급제동
https://v.daum.net/v/20200422050154501

4.  제주행 티켓 동났다.. "지침 지켜달라"
https://v.daum.net/v/20200422050638557

 

제주행 티켓 동났다.. "지침 지켜달라"

[서울신문]대구~제주 재개… 가격 7만~12만원 껑충 골프장 예약 완료… 호텔 예약률 70%대 도 “해외 체류자·유증상자 방문 자제를”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6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4월 30일~5월 5일)를 앞두고 제주에 관광객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돼 제주도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2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 이후 운항을

news.v.daum.net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3727707

 

中 외교부도 “한중 기업인 패스트트랙 원칙적 합의”

[서울경제] 한국과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해 음성 판정을 받은 양국 기업인들에 대해 비자 발급 등 입국 편의와 14일간의 격리를 면제해주는 ‘기업인 입국 패스트트랙(입국절차 간소화)’ 제

news.naver.com

미국의 실적에서 확인되기 시작한 유가 하락의 영향

2020.04.22  민병규

1. 금융위기와 비교될 미국의 1분기 실적
미국의 1분기 EPS growth 컨센서스는 -14.5%로, 09년 3분기 -15.7% 이후 최저 수준에 형성. 2분기 전망치는 -26.6%, 3분기는 -13.3%로 사이클 회복에는 시간이 소요될 전망
1분기 섹터별로 보면 에너지(-65.4%), 금융(-36.1%), 경기소비재(-34.8%), 산업재 (-31.1%)가 지수를 크게 하회하는 성적이 예상

2. 빠른 회복력을 보이고 있는 중국의 산업경기
소재, 유틸리티 섹터는 1분기를 저점으로 이익사이클이 소폭 회복될 전망. 소재 섹터의 차별화는 각국 정부의 재정정책 공조, 특히 중국의 생산경기 호조를 반영한 결과라 판단
중국과 밀접한 한국과 대만 증시 역시 전세계 지수를 상회하는 성적을 기록 중

3. 다시 한번 정책 공조를 결의하고 있는 산유국
최근 유가하락에도 미국 에너지 기업들의 신용위험이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
OPEC+의 감산결의에도 재현되고 있는 유가의 급락세는 산유국들의 즉각적인 정책변화를 유발할 변수. OPEC+는 감산계획을 즉각 실행하는 방안을 검토, 트럼프 대통령은 7500만 배럴 규모의 전략비축유 매입계획을 제시
EIA 등 주요 기관들은 2분기 이후 글로벌 원유수급이 공급부족에 직면할 것이라는 전망치를 제시 중


본 내용은 투자 판단의 참고 사항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게시물을 열람하시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https://m.myasset.com/extern/researchPortal/RP_0001000_P1.cmd?menuid=RP_0100000_P1&searchKeyGubun=1&keyword=&page=1&res_seq=160024&v=2020042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