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投資/證券.不動産

♣ 미워도 다시 한번은?

♣ 미워도 다시 한번은?

  

지난 금요일 퇴근을 하는데 라디오에서 익숙한 목소리와 멜로디가 흘러 나온다. 가만히 듣고 있노라니.... 이 생명 다 바쳐서 죽도록 사랑했고/ 순정을 다 바쳐서 믿고 또 믿었건만/ 영원히 그 사람은/ 말 없이 가는 길에 미워도 다시 한번/ 아~ 아 안녕. 


얼마만에 듣는 노래인가! 아 그 노래! 남진의 "미워도 다시 한 번" 이 었다. 노래도 유명했지만 영화는 더 유명했던 걸로 기억한다. 1968년 7월 16일 국도극장에서 단관 개봉되어 37만명을 동원한 "1960년대 한국 최고 멜로의 흥행작"으로 평가 받을 정도였으니까! 당시 영화를 본 분들은 아역 배우였던 김정훈씨부터 떠 올리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이 영화는 그 이듬해 (속)편이 나왔고 70년에 3편,  71년 대완결편이 나온 후 2002년 "미워도 다시 한 번 2002"가 나올 정도였으니 그 인기는 더 말할 필요도 없을 것 같다.


"미워도 다시 한 번"은 처녀와 유부남 사이에서 나은 아이를 놓고 갈등과 사랑 그리고 만남, 이별과 재회를 그린 요즘 흔히 하는 말로 "질질 짜는 뻔한 이야기" 였다. 그럼에도 당시, 영화를 보기 위해 가게 문을 닫을 정도로 극성팬도 있었으며, 수만은 주부들을 눈물 바다로 만들었던 본래 취지에 충실한 영화 였다


혹시나 그때를 더 듬어 아직도 눈시울을 붉히는 독자들도 계신지 모르겠다.


지난 주말, 영화 제목의 "미워도 다시 한번"을 떠올리게 하는 일이 있었다. 바로 시장을 주도했던 모바일 게임의 주도주! 컴투스가 중요한 지지라인을 훼손하면서 그동안 추세를 같이 했던 종목군들이 추풍 낙엽이 되고 말았다. 이탈하지 않기를 바랬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다. 이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의 물량이 장 중에 출회었고, 일부 투자자들은 낙폭 줄이기를 애타는 마음으로 "미워도 다시 한 번" 기대 했지만 종가는 변함이 없었다.


안타깝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은 그저 미련일 뿐이다. 손실비용을 더 주고 그 신호가 확인이 되었다면 매달릴 필요가 없다. 미워도 다시 한 번 확인 하고 싶겠지만 그건 아픔을 더 키울 뿐이다. 차후 쫒아가 매수하는 한이 있어도 원칙을 엄수해야 하는 것이다.  


"미워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싶겠지만 미련은 아픔일 뿐 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 글로벌 市場 動向

  

 株式市場

☞ 미국 : 지표 호조에 상승...S&P500 사상 최고로 마감.  

 Dow +0.11%, S&P500 +0.33%, Nasdaq +0.50%.

☞ 유럽 : 디플레이션 우려에도 불구, 기업 M&A 소식+ 제약주 주도 상승 마감.

 뉴욕FX

☞ 달러/엔: 104.09엔...유로존 디플레이션 우려에 달러 인덱스 강세.

 債券/ 原油

☞ 美채권: 10년물 금리 2.34%...우크라이나 긴장 고조에 미국채 수요 증가.
☞ 원유: 美 경제지표 호조에 상승.

 CME 야간선물

    ☞ 종가 265.30pt / 대비 -0.30pt (0.11%) / 환산지수 2,066.20pt


♣ 글로벌 經濟 日程


  : 노동절로 휴장, 제조업 PMI.

 EU : (유)제조업 PMI, (독)GDP.

  : 제조업 PMI, HSBC 제조업 PMI.


♣ 國內 證市

  

 投資 Point. 

1. 글로벌 주요 이슈.

① 日, 엔화 약세에도 불구 수출 저조 지속.

② 中, 부동산 시장 둔화로 지방정부 재정 부담 증가 GDP 하향 조정 불가피.

③ 이번 주 월초 주요국 경제지표 발표 집중으로 경제지표 추이 주목.

④ 4일 ECB 경기부양책 발표 여부 촉각.

⑤ 우크라이나 관련 러시아 추가 제재 여부와 이로 인한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 여부 중요.

2. 지수 저항대 돌파 시도.

 거래소, 2,080pt대 저항 지속.

→ 지정학적 리스크 및 엔저 해소되야 IT, 자동차 주도로 돌파 가능.

② 코스닥, 573pt ~ 588pt 근접.

→ 주도주 추세 훼손으로 당분간 저항 돌파 지연될 듯.

3. 주요 시장 참여자 8월 추이. 

① 외국인: 거래소 1조8.237억원 순매수/ 코스닥 723억원 순매도.

→ 월말, 거래소 매수세 지속/ 코스닥 매도세 진정.

② 기관: 거래소 1조6,717억원 순매도/ 코스닥 136억 순매도.

→ 월말, 거래소 매도 감소/ 코스닥 매수세 강화.

③ 개인:  거래소 5,322억원 순매수/ 코스닥 1,519억원 순매수.

→ 월말, 거래소와 코스닥 매도 강화 추세.

4. 모바일 게임 추세 훼손. 

① 주도주인 컴투스 추세 훼손→ 주초 회복 여부 및 게임빌 전이 여부 체크.

② 음원관련주 바통 및 정책 테마로 확산되는 분위기.

③ 대중주 및 소외주로도 분위기 확산 中.

④ 지수 비교적 견조한 가운데 종목별 변동폭 확대.

5. 시장 분위기. 

① 추석 자금수요와 주도주 박스권 형성.

 기존 주도주의 변화 속에 대안 종목 찾기에 분주한 모습.

③ 주도주 부재속 시장 순환매 및 저항대 부근의 박스권 진행 中.

④ 기존 주도주와 추이를 같이 했던 종목군 추세 훼손 및 낙폭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