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投資/證券.不動産

♣ 코스닥 변곡점에 근접해 가고

♣ 글로벌 市場 動向

  

 株式市場

☞ 미국 : 우크라이나 불안으로 등락을 반복하던 증시는 기업실적 호조로 상승하며 마감.

 Dow +0.55%, S&P500 +0.68%, Nasdaq +0.28%.

☞ 유럽 :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서 정부군과 친러시아 무장세력의 교전소식으로 하락.

 뉴욕FX

☞ 달러/엔: 101.92엔...中 GDP 발표 앞두고 달러 강세.

 債券/ 原油

☞채권: 10년물 금리 2.63%....우크라이나 불안에 금리 하락.
☞원유: 美 원유재고 증가 전망에 하락.

 CME 야간선물

    ☞ 종가 262.20pt / 대비 +0.40pt (0.15%) / 환산지수 1,989.21pt


♣ 글로벌 經濟 日程


  : 건축허가건수, 주택착공건수, 설비 가동률, 산업생산, 주간원유재고. 

 EU : (유) 소비자물가지수, (독)10년물 국채입찰.

  : GDP, 산업생산, 고정투자자산비율, NBS 컨퍼런스.


♣ 國內 證市

  

 投資 Point. 

☞ 코스닥, 46주만의 신고가.

♧ 코스닥, 2013년 5월말 588.54pt 터치 후 565pt 터치.

♧ 2014년 5월말까지 흐름→ 돌파? 저항?

☞ 거래소, 2,000pt 중심(1,980pt~2,010pt)의 눌림목 형성.

♧ 철강,화학,조선/ 증권 및 대중주 / 자동차,IT 부류 형성.

♧ 환율, 업황, 턴어라운드(구조조정)에 따라 순환매.

☞ 韓. 美 기업실적 본격화.

♧ 월가 대비 한국 실적 눈높이 크게 낮아진 상태.

♧ 이머징 불안으로 선진국 이탈한 5조의 글로벌 자금 중 일부 韓 으로 유입(2조5천억 정도)

☞ 금일 중국의 주요 경제지표 주목.

♧ 기계, 철강, 화학, 조선의 움직임이 어떤식으로 가는지 주목.



 意見.

☞ 아주 중요한 변곡점에 근접해 가는군요. 코스닥의 2013년 추이로 보면, 5월말까지는 흐름이 기대되나 똑같을 수는 없다는 점에서 경계도 해야 하는 시기가 가까워 오고 있는 듯 싶습니다. 전일 실적+스토리 그리고 가치대비 과도하지 않은 종목으로 표현해 드린 이유도 그런 맥락입니다.


① 코스닥으로 외국인의 매수 보다 매도가 잦아지고 있고, 개인의 매수세가 확대 되기 시작했으며, ② 대중주로 매수세가 유입되며 코스닥 상승종목에 동전주등 단순저가주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③ 또한 이격이 벌어지기 시작했고, 지난해 5월 고점에 근접하면서 매물부담이 커지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당장 팔아야 한다는 개념은 아닙니다. 다만 주의를 기울여야 할 시기가 이미 시작되었다고 판단되며, 그에 따라 전일 말씀 드린대로 종목을 압축하면서 챙길 것은 챙겨야 한다는 것죠. 시장의 흐름은 단번에 전고점 돌파를 하러 가느냐 아니면 저항이냐도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추세내에서 좀 쉬어 준다면 전고점 돌파와 함께 더 길게 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거래소의 긴 설명은 다음으로 미루겠습니다만, 하반기를 위한 저가매수는 조정시마다 여전히 유효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보유주가 급등하는 즐거운 하루 되시길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