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投資/證券.不動産

♣ 엔화 약세에서 강세로!

♣ 글로벌 市場 動向

  

 株式市場

☞ 미국 : 신흥국 통화가치 급락으로 글로벌 금융시장 불확실성 증폭에 따른 폭락.

 Dow -1.96%, S&P500 -2.09%, Nasdaq -2.15%.

☞ 유럽 : 신흥국 우려에 유럽도 하락.

 뉴욕FX

☞ 달러/엔 102.29엔...신흥국 통화 불안에 엔화 강세.

 債券/ 原油

☞채권: 10년물 금리 2.72%...신흥 시장 불안에 금리 하락.
☞원유: 이머징 약세 여파에 하락 반전.

 CME 야간선물

    ☞ 종가 250.70pt / 대비 2.70pt (1.06%) / 환산지수 1,919.88pt


♣ 글로벌 經濟 日程


  : 없음. 

 EU : (독)IFO 기업체감지수.

  : 없음.


♣ 國內 證市

  

 投資 Point. 

☞ 이머징 통화 불안 및 아르헨티나 디폴트 가능성 고조.

▷ 이머징 통화 불안→ 주요국 증시 폭락.

▷ 아르헨티나 디폴트 가능성 고조.

☞ 글로벌 성장율에 대한 우려 확산.

 중국 제조업 지표 위축에 이어 미국 제조업 지수도 하락. 

☞ 美, 이번주 중요 경제지표 발표 및 FOMC 내정.

 추가 테이퍼링 여부 관심 집중(28~ 29일 주목)

☞ 美 증시 폭락.

 Dow지수 60MA 이탈로 추세 붕괴.  


 展望.

몇가지 주목해야 할 내용이 있네요 이머징 국가의 통화 불안, 중국 성장세 둔화 및 다우지수의 폭락. 이걸 간단하게 정리하면 환율과 글로벌 경제 성장이 될 것입니다. 아르헨티나와 교역량은 적으니 신경쓸 것은 없지만 이머징 국가의 통화 불안은 주목해야 합니다. 이번주 FOMC 회의에서 1월 추가 Tapering을 하느냐가 핵심인 셈이죠.


일단 월요일은 글로벌시장의 여파와 설을 앞두고 설자금 마련을 위한 매물은 불가피 해 보입니다, 그러나 이머징 마켓의 불안은 단순하게 볼때 엔화 강세, 원화 약세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 오히려 우리증시는 다소 버티는 상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中 제조업둔화와 美 추가 출구전략 우려감이 커 기대는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시장이 분위기로 인해 주초 하락이 불가피해 보이지만 그나마 선방하는 흐름속에서 설을 맞이하게 될 것으로 보이며, 거래소는 외국인의 매매 패턴을 고려해보면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략은 지난주말 제시해드린대로 코스닥 외국인이 주도하고 있는 만큼 하락시 트레이딩 가능하겠죠! 물론 실적+성정성이 되데 과도하게 오르지 않은 것이 좋겠습니다. 거래소는 시간이 필요하며 트레이딩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 현 싯점에서 하락폭이 크게 발생된다면 모를까 그나마도 계륵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지금은 기회를 엿보기 위해서 관망하며 준비해야 할 시기로 보여집니다. 이번주에도 성공투자 이루시길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