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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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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유안타증권은 11일 연우에 대해 2분기는 매출 성장률이 연중 가장 높고 상여금 지급이 없기 때문에 사상 최고치 영업이익률(16%)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연우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25.2% 증가한 653억원, 영업이익이 35.4% 늘어난 105억원으로 시장 전망치 평균(컨센서스)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밸류에이션이 상대적으로 낮고 실적 모멘텀이 기대되고 있어 목표주가를 5만7000원에서 6만1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미현 연구원은 "1분기부터 화장품 ODM 제조사(코스맥스 및 한국콜마)들이 우수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대부분 아모레퍼시픽 및 LG생활건강 이외에 다른 브랜드 업체로의 납품이 증가하고 있어 화장품 ODM 제조사의 고객층이 다변화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2분기는 연우의 매출 성장률이 연중 가장 높고 상여금 지급이 없기 때문에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극대화돼 사상 최고치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할 것"이라며 "연우는 지난해 4분기 특별 성과급 18억원, 1분기에는 정기 상여금 17억원을 지급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연우는 하반기 증설 효과 기대를 받고 있으나 3분기 신공장 관련 비용은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김 연구원은 "연우의 인천 주안공단 공장은 연간 펌프용기 매출 1850억 및 튜브용기 매출 250억이 가능한 생산능력(캐파)를 보유하고 있는데, 2015~2016년 350억을 투자해 인천 펌프용기 라인은 연매출 2050억, 신규 튜브 라인은 연말까지 연매출 750억으로 증설 중"이라고 전했다. 그는 신공장 가동시 감가상각비는 연간 40억원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인력 역시 최대 100명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