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投資/證券.不動産

♣이쁜 처자가 고르고 고른 결과는♣

♣고르고 고르다 쭉쟁이 고른다♣


지금이야 40세를 넘어서도 시집,장가 가지만 유년시절때만 해도 25세를 넘으면 노처녀라고 취급도 안했다. 당시에 남자와 헤어지는 시련을 겪고 시집을 안갔는지 못갔는지 그런 이모가 계셨는데 이모 할머니께 시집 안단고 이년 저년부터 미친년이라는 소리까지 듣는걸 봤던 기억이 있다. 뭐 나도 짓궂어서 설날 세배 한다고 억지로 앉혀서(?) 세배 인사는 "올 해는 꼭 시집가세요"였다.

 

그런 이모가 그 이듬해 시집을 갔다. 뭐 당시에는 어린 나이라 잘 몰랐는데 머리가 큰 지금 돌아 보면 당시 처음 사귀던 분이 교사였고 따뜻한 분이었는데 지금 이모부는 쩝~ 술에~ 노름에~ 뭐 그래서 이혼까지 해서 혼자 살고 있다.

 

그렇게 쫒아 다니던 남자는 걷어차고 고르고 고르다 쭉쟁이를 골랐으니.... 뭐 이런 일이 당시 이모뿐이겠는가! 주식 시장에서도 좋은 주식 고른다고 시장 상승하는 동안 시간만 보내다 뒤 늦게 막차타서 물먹는 투자자들이 한 둘이 아니지 않는가!  이모나 개인투자자들이나 정말 안타깝다.

 

심사숙고는 해야 겠지만 때가 있는 법이다. 추경예산 집행과 글로벌 악재들이 희석되고 있다. 시장 초기 실적 좋은 것이 팔팔하게 선두로 치고 나가면 그게 일등 신랑감이요! 일등신부인 것이다! 너무 고르고 고르다 쭉쟁이를 고르는 우를 범하지 말자! 그때 놓쳤다면 지금 눌림목은 어쩌면 또 한 번의 기회가 주어지고 있는 것인지 모른다.(실적+성장 논리 中 추세가 살아 있는 종목)

 

 

http://happystock.tistory.com

 

 

♣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

◈ 주식시장
『미국 : 하락/ 유럽 : 하락』

☞ 미국 : 키프로스 구제금융안이 승인됐다는 소식으로 상승출발했지만 은행 구조조정이 다른 나라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로 하락. 그러나 종가지수는 낙폭 축소.

Dow -0.44%, S&P500 -0.33%, Nasdaq -0.30%.
☞ 유럽 : 유로존 재무장관 회의에서 구제금융 지원 조건이 합의 됐지만 시장에서는 키프로스의 자체 자금조달을 위한 고액 예금 과세가 앞으로 구제금융 지원의 또 다른 조건이 될 것이라는 우려가 높아져 하락 마감함.

◈ 외환시장

유로화, 유로존 은행 구조조정 발언에 하락/ 달러는 엔화대비 하락(엔화가치 상승)

◈ 채권/원유

☞채권: 유로존 재정위기 우려에 상승.
☞원유: 키프로스 구제금융안 타결 소식에 상승.

◈ 글로벌 상황 및 시장 반응

『EU재무장관 회의, 키프로스 구제금융안 승인』
『유로존 재무장관회의 의장, 키프로스의 구제금융안은 유로존 은행권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견본이 될 것

『유로존 PIIGS 국가들 대규모 자금 조달 성공』

『키프로스 의회, 유로존 탈퇴 적극 검토 의견 제시』

 

♣ CME 야간선물

◈ 현재가 260.05pt / 대비 -1.50pt (0.57%) / 환산지수 1,966.33pt.

 

♣ 글로벌 경제지표 발표 일정[당일 기준]

유럽 : 없음.
미국 : 핵심내구재주문, S&P/CS 주택가격지수, 소비자신뢰지수,신규주택판매.

◈ 중국 : 없음.

 

♣ 국내증시

◈ 전일 시장 특징

- 거래소, 외국인 매도 지속/ 코스닥, 외국인 매도지만 규모는 제한적.
- 코스닥 550pt 전후에서 매물 및 과열 해소 中.
- 거래소 시장 주도 속에 건설,증권,은행 강세 및 일부 소외 IT 반등.

『3월말 기준 퇴출법인 결정』
『엔저 길지 않을 것 같다는 견해 확산 → 자동차 및 부품주 강세』

 

♣ 전략

◈ 추경예산한 효과 시장에 반영되고 있는 듯 → 3~4월 거래소 틈새 흐름 형성 예상.
◈ 어닝시즌 임박, 퇴출 법인 결정등 → 코스닥 종목 슬림화 → 실적+성장 논리, 눌림목 종목.
◈ 4대 기금 공제회에서 스몰캡 제한 해제 → 매수세 유입 중.
◈ 대외악재 해소 및 내부 악재 희석 中 → 적당한 속도 조절 후 재 랠리 예상.

 

『거래소 대중주(증권,은행,건설)는 추격보다는 직전 저점 부근 지지시 트레이딩 정도』
『코스닥 강했던 종목 중 실적+성장주 체크 후 20일선 혹은 60일선에서 재접근』
『대북문제 및 환율 불안이 다소 상존하지만 길지 않을 듯』
『LED, AMOLED, ICT, BIO, 소프트웨어, 콘텐츠, 플랫폼주 지속 관심』

『거래소에서는 자동차 부품주 관심』

 

♣ 펀드전략

2,000pt 미만이므로 적립식펀드 추가 납입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