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2/04/10 오후

식사 맛있게 드셨죠?!

장이 반등에 성공은 했지만 매물이 적지 않은 모습. 금일의 경우 외국인들이 선물을 매수하면서 현물은 파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은 소폭매도, 기관은 390억 정도 순매수

 

특징적인 부분은 외국인의 선물매수 강화와 기관의 화학주 중심의 매수세가 아닐까 싶습니다?!!
11일 국회의원 선거 / 12일 만기 / 13일 금통위 그리고 그 밖에도 미국과 중국의 경제지표의 어닝시즌 시작등의 이벤트가 포진한 가운데 불확실성을 싫어하는 투자자들이 관망하고 있는 것이죠. 여기에 기관들이 상대적으로 가격메리트가 발생한 화학주와 철강주 중심으로 매수를 하는 정도.

 

만기부담이 크지 않지만 심리적인 부분으로 작용하며 이격이 과도한 현대차/기아차가 쉬고 삼성전자는 제한된 흐름내에서 등락을 보이는 정도. 그외에는 낙폭이 컸던 중소형주가 가격메리트로 제한된 반등을 유지하는 상황이라고 할 수 가 있겠습니다.

 

챠트상에서는 이제 20일 이동평균선이 아닌 60일 이동평균선의 지지를 테스트하고 있고 거래대금이나 거래량은 크게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은 이번주 내내 지속될 가능성이 있으며, 오후 흐름은 전일 저점을 테스트 하는 과정이후 재차 제한된 상승으로 회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수가 유효하기는 하지만 이번주 불확실성이 큰 만큼 좀 더 분할하고 시기를 늦춰 고려하시되 내주에는 변화가 있을 듯 싶습니다. 하락이든 상승이든 간에...

 

그러나 큰 흐름은 여전히 유효하며 외국인들이 매물을 쏟아내고 있지 않다는 점도 상기하셔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단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본 내용은 행복사랑이 판단한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현대증권과 전혀 무관하며, 시장의 흐름을 참고하기 위한 자료일 뿐 입니다. 아울러 역정보도 있을 수 있는 만큼 참고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