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2/04/09 오후

미국,고용지표 부진에 따른 외국인의 매물로 약세가 진행되고 있으며, 현물보다는 선물쪽의 매도 규모가 많은 상태로 다행히 단기성 흐름으로 추정됩니다.

모처럼만의 기관의 매수를 프로그램 매물이 상쇄시키고 있어 아쉽지만 반등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코스닥은 펀드 리밸런싱 영향으로 급락한 이후 신용매물에 영향을 미쳐 담보부족 영향으로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 시장 지수를 제외하면 체감지수는 1,700pt정도. 왜곡된 흐름은 당분간 더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지난 주말 종목별 순환까지 이어진 상태며 이번주 이벤트들이 많아 다소 지루한 국면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후에는 관망하시되 말씀드린 화학주나 철강은 낙폭이 더 나온다면 일부만 조금 맛보는 정도 접근이 유효해 보입니다. 자동차나 부품주도 강했던 종목을 중심으로 접근이 가능해 보이며 장기관점에서는 지지권의 흐름을 보이며 분기 실적에 대한 긍정적 기대감이 큰 주식은 조금씩 편입을 고려해 보실 수 있으실 듯 싶습니다

지수는 2,000pt를 이미 두차례 이탈한 만큼 지난번 저점까지는 열어 두시되 금일은 2,000pt 테스트 정도로 마감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본 내용은 행복사랑이 판단한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현대증권과 전혀 무관하며, 시장의 흐름을 참고하기 위한 자료일 뿐 입니다. 아울러 역정보도 있을 수 있는 만큼 참고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