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株式/Daily

♥♥♥[15/9/21/月]저항대에 들어선 시장

728x90
♥♥♥[15/9/21/月]저항대에 들어선 시장


 海外市場 

  

 株式市場

☞ 미국 : Fed, 기준금리 동결 배경 관련, 세계경제 불확실성 확산에 "하락"

 Dow  - 1.74%,  S&P500  - 1.61%,   Nasdaq  - 1.36%.

☞ 유럽 : 美 금리동결 역풍, 세계 경제 우려 확산에 "하락" 

 스톡스 50 -3.03%.

 美 外換市場 

☞ 엔/달러: 119.98엔... Fed 금리 동결에도 ECB 추가 양적완화 전망 유로화 대비 달러 "강세"

 美國債

☞ 10 년물 금리 2.13%...Fed 결정 이후 세계경제 우려 확산에 금리 "하락"

◈ WTI

☞ 주간 원유 채굴장비 감소 불구, 세계경제 성장률 둔화 우려로 "하락"/ $44.68 (- 4.7%)  

 CME 夜間先物

   ☞ 종가 239.05pt 대비 - 2.25pt (0.93%) / 환산지수 1,977.36pt


♣ 主要國 經濟 日程


  : 기존주택판매.

 EU/ 獨 : (독)생산자물가지수.

 中 : 없음.


  國內 市場

 前日 指數    

 Kospi 1,995.95pt  + 19.46pt(0.98%)/  Kosdaq  690.18pt  + 19.13pt(2.85%)  


 投資 Point

☞ 글로벌 시장은 연준의 선택을 "안도→ 불안으로".

① "최근 전세계 경제 및 금융시장 전개가 경제 활동을 다소 억제시킬 수 있으며 단기 인플레이션에 추가적인 하향 압력을 가할 수 있다", "해외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 ECB, 중국을 비롯한 신흥국 경제 불안으로 ECB도 주목 중, 유로존도 취약한 상황.

 FOMC 연내 10월 과 12월 두번 열릴 듯→ 금리인상은 2015년 쉽지 않을 것.

→ 해외 상황과 FOMC 회의 당시, 마이너스 금리 주장을 감안시 12월도 쉽지 않을 듯.

※ 중국을 비롯한 신흥국의 상황은 이미 인지하고 있는 내용으로 "유동성 축소의 대비" 라는 시간을 확보했다는 것이 중요.

☞ 또 다시 중국으로 넘어간 공".

① 얼마전, 중국 3년간 1조위안 경기부양 추진 발표→ 시행 여부 주목.

 중국 금융당국 "증시 직접 개입"에서 "시스템 개입"으로 전환.

③ 11월 IMF의 특별인출권(SDR) 회의에서 위안화 편입 여부가 결정.

※ 중국의 경제 상황에 다시 주목 하게 될 듯.

☞ 핀테크 vs 기존 주도주.

① 삼성페이 가입자 급증으로 관련주등 핀테크 업체 부각.

② 신약글로벌 임상 소식에 한미약품 주도로 제약/ 바이오 상승.

③ 추석 앞두고 유요커 대거 방문 기대감에 화장품 상승.

 기존 주도주인 바이오/ 제약/ 화장품이 지속 되기에는 묶인물량 과도한 부담.

 핀테크는 이격부담이 있으나 부담은 크지 않은 상황. 

☞ 시장은 단기 저항권에 진입.

 코스피, 장기 이동평균선 저항대/ 코스닥, 직전 매물대.

☞ 외국인 매수세 지속.

코스피 3일째.

② 코스닥 991억원 순매수.


 市場 豫想

美 FOMC가 끝나자 글로벌 시장은 세계 경기 둔화를 들먹이고 입니다만, 이미 다 알고 있는 부분이죠. 오히려 이 부분 보다는 "불안했던 이머징 시장이 시간을 벌었다"는 것을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美 금리결정"과 "中 시장 하락과 경기둔화" 라는 빅이슈 중 하나가 수면아래로 가라앉은 상태고, 中 경기둔화와 이머징시장의 유동성 추이는 시간을 벌어 놓았다는 점에서 당분간은 글로벌 경제와 관련된 주요국의 정치적 멘트와 한국 증시의 내적 요인에 주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주 코스피는 박스권 저항대로 1,950pt~2,000pt, 코스닥은 680pt~ 710pt의 박스권이 예상되며, 대형주 보다는 개별종목의 흐름을 예상합니다.



happystock 블로그의 Daily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유료site에 게시를 거부하며,  그 외에는 출처만 밝혀주시면 게시가 가능합니다.유료site 에서는 무단 게시물에 대해 중단을 요청합니다. 계속 무단으로 자신의 글 인양 포스팅면 변호사를 통해 소를 제기하겠습니다. ) 

   




발레샵 까사라피에좋은 품질 만을 고집하는 곳. DAUM, NAVER 에서 "봉담 발레샵"을 쳐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