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投資/證券.不動産

♧ 삼성전자 실적발표일

♣ 글로벌 市場 動向

  

 株式市場

☞ 미국 : 기업의 M&A와 지표호조 소식에도 불구 혼조 마감.

 Dow +0.53%, S&P500 +0.32%, Nasdaq -0.03%.

☞ 유럽 : 글로벌 기업의 M&A 소식으로 상승.

 뉴욕FX

☞ 달러/엔: 102.48엔...우크라이나 긴장 완화에 엔화 약세.

 債券/ 原油

☞채권: 10년물 금리 2.71%....FOMC를 앞두고 기존 정책 유지 가능성에 금리 상승.
☞원유: 러시아 추가 제재에 상승.

 CME 야간선물

    ☞ 종가 258.05pt / 대비 +0.45pt (0.17%) / 환산지수 1,972.70pt


♣ 글로벌 經濟 日程


  : S&P/CS 주택가격지수, 소비자신뢰지수. 

 EU : (유)M3 통화공급, 민간대출규모,(독)GfK 소비자신뢰지수, 소비자물가지수.

  : 없음.


♣ 國內 證市

  

 投資 Point. 

☞ 中 2,000pt 재 근접.

- 항저우에서 섬유.철강 업체들 연쇄 부도 위기.

- IPO물량 부담 증가.

☞ 우크라이나 국경지역 긴장고조→ G7, 제재조치등 확산.

☞ 외국인, 선물환매수.

- 기관, 1,970pt 중심 저가매수세 유입

☞ 美, FOMC 29~30일→ 추가 Tapering 언급 및 초저금리 유지 거론될 듯.

☞ 삼성전자, 실적발표→ 향후 투자계획과 주주가치 우선정책 주목(자사주,배당,주식분할등)



 意見.

☞ 변수들이 많은 싯점이다 보니 시장 참여자들이 적극적일 수 는 없을 겁니다. 그러나 지난주 매도에 여념이 없던 외국인이 선물 환매수를 보인 것과 1,970pt 기준으로 현물 순매수를 보인 기관의 움직임은 지나 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중국 증시의 하락이 심리적 영향을 주고 있지만, 현재 시장은 과거 지지대로 작용했던 1,960pt 부근으로 수급선이 위치해 있으며, 추세적으로도 지지권 부근이기도 합니다. 일봉상으로는 시간이 필요한 구간이지만 주봉는 상승 삼각형 패턴!  그런 의미에서 1,940~1,960pt 는 강력한 지지권으로 판단됩니다. 아직 상승을 논하기는 이르지만 추가 하락은 제한적일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이며, 지지권에서는 하반기를 바라본 저가 매수가 유효할 것으로 판단 됩니다.


코스닥은 이격 해소가 안된 상태에다 주요기업 실적 발표가 임박함에 따라 아쉽지만 조금 더 쉬어가는 박스권이 예상됩니다. 대략적으로 540~550pt 박스권 그러나 이 흐름이 길 것으로 보이지 않으며 박스권 이후 재차 상승이 시도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중소형주의 컨센서스가 점진적으로 상향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리 하자면 거래소의 추가 하락은 시간투자를 한다면 저가 매수의 기회가 될 것이고, 코스닥은 매물소화 과정을 거치되 길지 않은 박스권 이후 종목 슬림화속에 상승이 시도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접근한다면 당연히 종목은 실적+성장스토리 혹은 시장의 강한 종목 中 추세를 유지하는 종목으로의 관심은 기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