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립식펀드 잊지 마십시오. 적립식펀드는 노후대비 그리고 자녀분을 위한 필수 상품입니다.
♥ 세계 주요증시
*스마트폰으로 보시는 분은 가로로 스마트폰을 돌려서 보시면 챠트가 더 잘 보입니다[Dow,Nasdaq 은 1일 전]
♥ 주요일정과 이슈
* 주요 일정
* 해외 중요이슈
미정부, 올 유가전망 100달러 이하로 하향 / 미 펀드내 현금,금융위기이후 최고 / 스페인,10년물 국채금리 6.85% 기록...사상 최고치...독일 분트채와 5.24% 차이,이탈리아 국채금리는 6.32% / IMF 총재,조지소로소 "유로존 해결책 3개월내에 나와야" / 세계은행 올해세계 경제 2.5% 성장 / 미 수입물가,2년래 최대하락...인플레 안정 / 피치, 18개 스페인 은행 장기등급 강등 / 이탈리아 차입비용 급증 구제금융 필요 / 빌 그로스 4개월만에 미국채 매수 거론
다우지수 +162.57pt / 12,573.80pt
나스닥 +33.34pt / 2,843.07pt
필라델피아반도체 +8.05pt / 373.74pt
S&P 500 +15.25pt / 1,324.18pt
Fed에서 경기부양책을 내놓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며 스페인 불안에도 불구하고 상승추세를 보임. 그러나 기대감이며 여전히 스페인 문제를 비롯한 이탈리아 금리상승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안도하기는 일러 보임.
♥ 전망과 전략
불확실성이 있지만
17일 그리스 총선을 앞두고 시장은 제한된 흐름내에서 소강상태가 지속되고 있다. 만기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분석되고 있지만 그래도 불확실성으로 남는다. 여기다 그리스 총선 결과과 어떤 방향으로 갈지도 의문이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여전히 한국은 저평가 되어 있고 2012년 추정 실적은 전년비 소폭이지만 증가할 것이라는 것이다.
외국인 점진적 매수
외국인들의 현물매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거래소 보다도 코스닥의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고 있어 종목장세의 지속성을 예고하고 있다. 유럽불안이 남아 있지만 급성 유럽계 자금이탈은 어느정도 마무리되가는 듯 하고 공매도나 대차거래 역시 숏커버링이 단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흐름은 불안은 남아 있으나 여전히 저평가 구간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미국, $100 밑으로 유가 전망
유가 하락은 경기 우려로 해석이 되어지기도 하지만 반대로는 인플레이션 우려 해소와 양정완화 가능성을 높이며 실질적으로 소비촉진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자금 유입
국내 주식형 펀드로 자금 유입이 이어지기 시작했다. 5월에는 1조5천억원, 6월에도 8일까지 2700억원이 순 유입되었다. 연초 유입되었던 유럽계 자금이 상당부분 빠져나간 상태에서 글로벌 경제가 악화되지 않는다면 외국인의 매도는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더 확대되지 않을 것 같다. 시장이 저평가 되있는 만큼 주식형 펀드로 저가 매수자금은 지속적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일정별 영향
14일이 쿼드러플 위칭데이, 17일이 그리스 총선 19 ~ 20 FOMC 회의, 22일이 미국,중국, 유로존의 만기일이다. 특히 17일 기준으로 그리스 총선 결과 이후 19~20일 FOMC에서 내놓는 대책등을 감안시 시장은 이번주까지는 소강상태를 유지하고 그 이후 반등을 시도하는 구간이 될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6월 후반 즉 말일까지의 반짝 장세를 전망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유로존 문제가 단시일내 마무리될 부분이 아닌데다가 하계 휴가등을 감안시 거래량 감소를 감안하면 8월까지는 쉬어가는 구간이 된다.
20일 이동평균선 방향선회까지
쌍바닥 그리고 박스권을 제시해드렸다. 시장은 이제 박스권의 흐름을 진행시키고 있다고 본다. 박스권의 흐름이면 대형주는 제한된 진행이 될 수 밖에 없고, 종목이 강하게 진행하는 장세가 된다. 외국인 역시도 이 흐름을 간파한 듯 보인다. 그래서 코스닥으로 매집을 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13일 시장은 반등이지만 12일과 마찬가지로 거래소 보다는 코스닥 강세를 전망한다. 한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지속적으로 말씀드린대로 개별종목에 너무 올인하지는 말자는 것이다. 대형주는 장기 관점에서 점진적으로 편입해가되 단기적으로는 개별종목을 짧게 매매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20일 이동평균선 방향선회까지
단기적으로 접근한다면 상대적으로 하락폭이 컸거나 바닥을 다지고 있어야 하고 실적이 좋다면 금상첨화다. 여기에 이슈까지 곁드리면 더 좋을 것이다. 여기서는 단순히 이슈되는 것만 열거해 본다
전자결제 관련 다날/모빌리언스/이니시스/유비벨록스 / 2차 전지 중 SSD 관련주 / AMOLED 중 핵심부품주 /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 갤럭시S3 출시에 따른 관련주 / 무선 충전시스템 관련주 정도가 될 것 같다
아직은 쫒아가서 매수할 싯점은 아닌 만큼 차분한 대응을 당부드린다. 저가에 좋은 주식을 얼마나 차분하게 담느냐가 이번 시장에서 부를 안겨줄 거로 판단한다. 더블어 적립식 펀드는 지속적으로 납입하실 싯점이라고 본다
단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본 내용은 행복사랑이 판단한 것으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현대증권과 전혀 무관하며, 시장의 흐름을 참고하기 위한 자료일 뿐 입니다. 아울러 역정보도 있을 수 있는 만큼 주의와 더블어 참고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