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投資/證券.不動産

♣ 初老의 아주머니 ♣

 初老의 아주머니 


필자가 4시에 일어나 첫차를 타고 출근 한지가 14년째 접어 들고 있다. 1호선을 타다 보니 사연도 많다. 그 중 몇년 동안 종로까지 동행 했던 初老의 아주머니 이야기를 해 볼까 한다. 아실지 모르겠지만 새벽 첫차는 거의 타는 분들만 탄다. 그래도 겸연쩍어 모른체 하지만 어느 계기가 되면 서로 가볍게 목례를 하기도 한다. 


필자 또한 예외는 아니었다. 매일 뵙는 初老의 아주머니가 계셨지만 서로 인사한 것은 몇년 되지 않았다. 내려야 할 시간에 깜빡 잠이 들었는데 누군가 흔드는 것 이었다. 깜짝 놀라 눈을 뜨니 막 문이 열리고 있었다.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도 못하고 허둥 지둥 내리고 나서.. 그렇게 그분과 인연이 되었다. 시간이 흐른 어느 겨울이었다. 첫차에다 야외로 다니는 전철은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 의무적으로 일정 시간 문을 열어 놓다 보니 한 겨울 칼바람이 매섭다. 특히나 그 겨울은 눈도 많이 내린데다 굉장히 추웠다.


그 시간 의례히 사람들은 히터가 나오는 곳을 찾아 앉았는데 어쩐 일인지 내가 앉은 곳은 한 줄 전체가 모두 얼음 덩어리 같았다. 바짝 몸을 움츠리고 있으려니 그 初老의 아주머니께서 손짓을 하신다. 괜찮다는 만류에도 불구하고 당신 자리를 내 주시고는 다른 쪽으로 히터를 찾아 나선다. 젊은 놈이 노인의 자리를 빼앗은 것 같아 찜찜하고, 죄송하면서도 참 고마웠다.


그랬던 분이 어느날 부터 갑자기 보이지 않았다. 궁금했다. 한달.. 두달 어느 정도 시간이 갔을까? 어느날 헬슥한 모습으로 작은 화분과 짐을 갖고 퇴근차에서 내리고 계셨다. 반가운 마음에 인사를 하고 짐을 동행하는 길까지 들어다 드렸는데... 그 것이 마지막 이었다. 


어제 출근길에 누군가 흔들어 주는 것을 경험하면서 그때를 떠올려 본다. 아마도 그런 분들 덕분에 세상이 따스한 것일 게다. 매일 같이 내리던 사람이 내리지 않으면 나도 그 분들처럼 흔들지는 못하지만 헛기침을 크게 하거나 툭 치는듯 일어 나는데 이게 여간 어색한 것이 아니다. 서로 무안해서 모른체 하지만, 사람사는 세상 같아 마음은 즐겁다!


"주식 시장이 각박하다 못해 야박하다고 하지만 그래도 그 初老의 아주머니가 흔들 듯 댓글로 인사를 주시는 분들이나 내가 헛기침으로 상대를 깨웠던 것 처럼 추천으로 인사를 주시는 분들이 있어 글 쓰면서도 세상의 온기를 느낀다! 세상의 따스함을 느끼게 해준 初老의 아주머니는 편찮으신 것이 아니라 자식들의 만류로 쉬시고 계실 거라고 믿으면서.... 건강하시길 기원해 본다!"



http://happystock.tistory.com/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

 주식시장

☞ 미국 : 기존주택판매, 예상외 감소세, 맥도날드 실적하회에도 불구 QE 종료완화 기대와 경기회복으로 인한 어닝효과 기대로 상승 마감.
Dow +0.01%, S&P500 +0.20%, Nasdaq +0.36%.
☞ 유럽 : 포르투갈 정국 안정에도 불구 미국 실적부진 및 경제지표 부진에 혼조세.

 뉴욕FX

달러.엔 99.68엔...미국 지표 부진에 달러 약세.

 채권/원유

☞채권: 지표부진에 보합세....10년물 국채금리 2.48%.
☞원유: 지표부진으로 사상최고치에서 1% 하락.

 글로벌 상황 및 시장 반응

『금값 연방준비제도 이사회가 채권 매입 축소할 것이란 전망에 강세

『원자재 장기호황 국면 마무리 우려 확대

『포르투갈 조기 총선 대신 연립정부 유지하고 구제금융 재협상 보류

『중국 경착률 불가피 논란 확대


 CME 야간선물

 현재가 244.00pt / 대비 +0.30pt (0.12%) / 환산지수 1,882.66pt.

 

 글로벌 경제지표 발표 일정[당일 기준]

 미국 : 제조업 구매 PMI, 미국 주택판매, 주간 원유재고.
 유럽 : (유)(독)(프)제조업 PMI,  (유)(독)(프)서비스업 PMI.

 중국 : HSBC 제조업 PMI.

 

 국내증시

 전일 시장 특징 
- 日, 참의원 선거 이후→ 기관이 거래소 분위기 유도→ 경기민감주 반등.

- 외국인 거래소,코스닥 양매수 / 기관 거래소만 매수.

- 거래소와 코스닥 분위기 변화.

『코스닥, 정부 신약개발 지원소식 바이오,제약,헬스케어 상승

『거래소, 조선, 철강, 화학등 강세

『조선→ 유럽경기 회복신호 및 2016년까지 G20 긴축보류 합의, 수주 소식으로 강세


 전략

 기존 테마 → 마무리 보다 순환매 차원 이격 조정→ 거래소 확인 필요하나 상승강도 강화.

 모건스탠리 원자재 지수 및 아맥스 원유 지수 상승, 경기 민감주 강세는 주목해야.

 참의원 선거→ 엔화 추익 주목→ 외국인/기관 코스피 매수도 의미 있음. 

 유가 상승 및 한국과 같이 소외 되었던 브라질, 인도 상승 지속 여부 체크.

 23일 중국의 경제지표 주목. 

『거래소 매수 강도 체크하되 23일 저항대 돌파도 체크

『코스닥 섹터도 주후반 ESS부터 점진적 안정 구간 형성 예상


▣ 일본 참의원 선거 이후 한국롱, 일본숏 플레이를 진행하는지 확인 필요.

▣ 코스닥 ESS 및 LED 조명등도 이격해소 후 반등 여부 체크.

▣ 거래소는 눌림목시 화학, 철강, 조선, 일부 건설 트레이딩 가능.

 

 펀드전략

 적립식펀드 정기 납입, ELS/DLS 청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