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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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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 조선/기계 황어연, 조홍근]

# Daily News_18.04.05(목)


▶️ (Tradewinds) 현대미포조선, 터키 GSD로부터 MR탱커 1척(3,550만달러) 수주

→ 2019년 인도 예정. 해당 선주의 첫 탱커 발주


▶️ (EBN) 대우조선해양, 미주지역 선사와 VLCC 2척 건조계약 체결. 약 1.8억달러 규모

→ 총 1.8억달러 규모, 2020년 3월 인도 예정

→ 대우조선해양 2018년 누계 수주액: 19척, 23.6억달러

→ 링크: http://ka.do/vb


▶️ (Tradewinds) EU, IMO MEPC(4/19-13)에서 2050년까지 온실가스 70% 감축안 동의 예정

→ 감축안 통과 실패 시 EU 자체 규정 도입 가능성

* MEPC: 국제해사기구(IMO)의 해양환경보호위원회. 선박에서 발생하는 해양환경오염에 대응하기 위한 회의체


▶️ (매일경제) 두산인프라코어, DICC 소송 관련 FI들의 주장은 근거 없다고 공식 반박

→ IR 공식입장에서 사측이 동반매도를 방해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

→ 만약 지분 매입의무가 발생하더라도 DICC 공정가치를 감안한 매입가는 3천억원 정도로 판단

→ 링크: http://ka.do/hCL


* DICC 소송 관련 Timeline

- 2011년 IMM PE, 미래에셋PE, 하나금투PE 등은 DICC 지분 20% 인수

: 당시 14년 4월까지 상장 시 투자금 회수 약속

: 3년 후 DICC 상장 무산, 이후 매각 절차도 무산

- FI 측은 회사 측이 DICC 매각에 비협조했다며 100억원대 소송 제기

: 1심 회사 측 승소, 2심 FI 측 승소, 현재 대법원 계류中

- FI 측은 2심 승소건을 바탕으로 7천억원대의 잔부청구 소송 제기


* 위 내용은 국내외 언론사 뉴스 등을 인용한 자료로 별도의 승인절차 없이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