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엔씨소프트

728x90

엔씨소프트


괴이한 주가흐름 <하나금융투자 황승택>


최근 엔씨소프트의 주가흐름은 견조한 펀더멘털대비 과도한 변

동성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단기 모멘텀 부재도 아니다. 4분기 큰 폭의 흥행이 예상되는 대만을 중심으로 동남아 서비스가 시작되고, 2018년 1분기에는 “아이온 레기온스”의 북미유럽 서비스, 상반기 중에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게임이 출시되며 하반기에는 “아이온 템페스트”가 출시될 예정이다. 


분기 사이사이에 중국 판호이슈가 해결되면 “리니지RK”, “리니지M” 등의 서비스도 시작될 전망이다. 여기에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 중국을 포함한 해외서비스에 따른 로열티매출 증가도 실적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판단된다. 


2018년 기준으로는 10배도 안 되는 수준으로 경쟁사들 대비 매출성장, 이익증가, 단기 모멘텀이 뒤질게 없다는 점에서 과도하게 할인되어 있다는 판단이다.




아래는 리포트 내용




기대를 충족했던 3분기 실적 엔씨소프트가 예상대로 양호한 3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일매출 60억을 상회한 것으로 추정되는“리니지M”의 흥행을 바탕으 로 모바일게임부문 매출 5,490억원을 기록하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81% 증가한 7,273억원, 영업이익은 773% 개선된 3,278 억원을 기록했다. 


인상될 것으로 예상되는 인센티브 및 특별성 과급에 대한 반영을 고려하면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이다. 기존 온라인게임의 선방도 매우 반가운 부분이다. 특히 감소를 예상 했던, 온라인 “리니지1” 매출이 증가했다는 부분은 상당이 고무적이다. 


4분기 이후의 실적도 영업이익 기준으로 꾸준히 2,000억을 상회할 것으로 추정되며, 4분기 및 2018년 1분기에 도 인센티브가 일부 반영될 것으로 보이지만 전체 인건비는 4 분기 이후 감소흐름이 예상된다는 점에서 큰 부담요인은 아니 다. 리니지M 앞으로도 견조할 것 “리니지M” 매출은 여전히 견조한 수준으로 판단된다. 4분기 평 균 일매출 40억원을 상회할 전망이다. 아이템 출시시점에 매출 이 급등하고 이후 축소되는 게임결제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 다면 단기 일부 지표만을 잘못 이해하는 우를 범하지는 않을 것 이다. 


특히, 최근 공성전의 경우 회사에서 밝힌 참여규모와 팬 사이트 등에 소개된 후기 등을 감안할 때 사용자들의 충성도 제 고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이는 일매출 감소방어를 넘어 소폭의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게 한다. 향후 개인간 거래시스템이 완비되면 이러한 현상은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 


사전예약 150만을 넘어선 대만서비스 도 12월 중 시작될 예정이며, 상당한 흥행이 기대되는 만큼 주 가에도 긍정적인 기여를 할 전망이다. 펀더멘털 대비 괴이한 주가흐름 최근 엔씨소프트의 주가흐름은 견조한 펀더멘털대비 과도한 변 동성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단기 모멘텀 부재도 아니 다. 4분기 큰 폭의 흥행이 예상되는 대만을 중심으로 동남아 서 비스가 시작되고, 2018년 1분기에는 “아이온 레기온스”의 북미유럽 서비스, 상반기 중에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게임 이 출시되며 하반기에는 “아이온 템페스트”가 출시될 예정이 다. 분기 사이사이에 중국 판호이슈가 해결되면 “리니지 RK”, “리니지M” 등의 서비스도 시작될 전망이다. 


여기에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 중국을 포함한 해외서 비스에 따른 로열티매출 증가도 실적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 으로 판단된다. 2018년 기준으로는 10배도 안 되는 수준으로 경쟁사들 대비 매출성장, 이익증가, 단기 모멘텀이 뒤질게 없다 는 점에서 과도하게 할인되어 있다는 판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