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2/04/02 오후

수급

외국인들이 현물매도속에 선물매수를 진행중에 있죠. 기관은 지난 말일부터 꾸준한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차익매물로 인한 매도로 오후 지수의 추가 상승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제한된 구간내의 박스권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죠.
폭은 2018 ~ 2,024 [무디스의 신용등급 상향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소폭 반등했으나 이미 상당부분은 선반영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삼성전자

시장을 주도하던 삼성전자가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가 상승을 이끌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직 판단하기는 이르지만 주도주의 전환가능성이 비춰지고 있는 것이죠. 그러나 좋든 싫든 삼성전자는 추세를 훼손하는 하락을 보여서는 안됩니다.

주도주가 바뀌더라도 일정폭내의 진행으로 박스권이 이어져야지 그렇지 않고 추세를 이탈하면 IT주의 낙폭으로 지수는 하락하며 덩달아 시장분위기가 경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일 실적발표를 하는 삼성전자가 5조2천억원 이상의 실적만 내놓으면 박스권입니다. 이하는 단기 충격을 열어 두셔야 하겠습니다


특징테마

오전에는 국제 옥수수, 밀가격 급등으로 에그플레이션주, 중국 희토로 산업협회 발족소식으로 희토류주, 현기차 3월 판매량 급증가능성 소식으로 자동차주등이 흐름을 보였습니다.


결론

오후에는 시장은 박스권으로 제한된 종목의 등락이 반복되는 정도의 흐름입니다. 매매가 쉽지 않은 구간으로 추격매수 보다는 저점 공략이 필요한 만큼 관망이 유효할 듯 싶습니다. 시장 흐름을 감안 현재 보유주 정도로 대응하시되 단기주는 반등시 일부 축소 후 저가권 공략을 고려하시는 전략이 유효하겠습니다.

단순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본 내용은 행복사랑이 판단한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현대증권과 전혀 무관하며, 시장의 흐름을 참고하기 위한 자료일 뿐 입니다. 아울러 역정보도 있을 수 있는 만큼 참고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