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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237880.KQ) 노이즈 없는 호실적』
화장품/섬유의복 박현진 )
▶️ 기대치에 부합한 1Q23 실적
- 1Q23 연결매출 750억원(+14% YoY), 영업이익 52억원(+44% YoY)으로 당사 추정이익(49억원)과 컨센서스(49억원)에 부합하는 호실적 발표
- 국내에서는 올리브영을 중심으로 한 H&B 채널 매출이 37% YoY 성장해 전사 실적 견인. 동남아와 북미 매출은 각각 107%, 73% YoY 증가한 38억원, 53억원
- 중국, 일본 매출 저조로 글로벌 분기 매출 성장세는 둔화했으나, 지역 다변화 측면에서는 바람직한 변화 흐름
- 브랜드별로는 구달과 페리페라가 각각 50%, 75% YoY 성장해 클리오 외 브랜드 강한 성장세
▶️ 다양한 브랜드들의 지역별 고른 성장세
- 2Q23에도 국내와 북미, 동남아 실적은 견조하게 증가하는 것으로 파악. 여기에 일본도 YoY 실적 회복은 어려웠으나, 이전 분기 대비로는 실적 반등 중
- 구달 브랜드는 청귤 비타C 잡티케어 세럼이 전 지역에 걸쳐 강한 성장세. 페리페라 브랜드는 미국과 동남아의 매출 비중이 높고, 립제품 인기
- 북미에서는 아마존 중심 유통에서 월마트나 타깃 등으로 채널 확장 예성. 일본은 아마존재팬 내 런칭 앞두고 있어 실적 나아질 전망
▶️ 성장성 우위의 중소형사, 선호 유지
- 타 화장품사들이 면세, 중국 로컬 수요 회복 저조로 1Q23 실적 개선이 기대보다 낮은데 비해 동사는 매우 양호한 성장세
- 밸류에이션 부담이 다소 있긴 하지만 섹터 내 실적 성장세 강한 편으로 중소형 최선호주 의견 유지
*원문 링크: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do?attachmentId=315158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do?attachmentId=315158)위 내용은 2023년 5월 10일 7시 25분 조사분석자료 공표 승인이 이뤄진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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