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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 "2027년 전고체 전지 양산"…SK온 "폼팩터 다각화"🔥
국내 배터리 제조사가 전기차 시장을 겨냥한 차세대 배터리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긴 주행거리와 짧은 충전 시간을 확보한 전고체 배터리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시장 우위를 점한다는 구상이다.
고주영 삼성SDI 부사장은 24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이차전지 전문 콘퍼런스 ‘KABC 2024’에서 2027년 전고체 배터리 양산 계획을 지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 부사장은 “중저가 제품,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등에 대해 좀 늦은 상황이기는 하다”며"연구능력, 기술력으로 빠르게 따라잡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내연기관차의 주유 시간이나 주행 가능 거리에 견줄 수 있는 배터리 개발로 전기차 수요자의 불편을 대폭 개선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고 부사장은 “내연엔진 차량이 5분 주유로 450~650㎞의 주행 거리를 확보하는 것과 비교해 전기차는 고성능 차량의 경우 26분 충전에 413㎞ 수준의 주행이 가능해 성능 면에서 불편함이 있다”며 “내연엔진 차량과 같은 주행거리를 만들려면 팩을 작고 가볍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고체 전지는 안전하고 팩이 가벼워 자동차 무게를 줄이고 자동차 출력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395407?s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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