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ofA "구글 매수" 목표가 $206
검색, 클라우드, EPS는 호조를 보였으나 YouTube는 실망스러운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순매출 714억 달러는 검색 및 클라우드 부문의 상승세에 힘입어 월가의 컨센서스인 707억 달러를 상회했습니다. 검색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월가 컨센12%) 성장한 반면, YouTube는 전년 동기 대비 13%(월가 컨센 16%) 감소하며 전분기 대비 8포인트 둔화했습니다. 클라우드 매출 및 마진은 스트리트보다 높았으며 성장률은 전분기 대비 1%p 증가한 29%, 마진은 전분기 대비 190bps 개선된 11.3%를 기록했습니다. 인원은 전분기 대비 1% 감소했고, 핵심 서비스 마진은 전분기 대비 476bps 증가하여(vs BofA 추정치인 183bps 증가) EPS를 1.89달러(월가 컨센 1.85달러 대비)를 상회했습니다.
검색 및 클라우드에서 발생하는 AI 혜택
강력한 검색 결과가 AI 중단 리스크 우려를 더욱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영진은 AI 오버뷰가 사용량 증가(쿼리량 증가)를 이끌고 있다고 강조했으며, 구글의 CEO는 모델 규모가 증가하면서 검색 품질이 개선되고 인프라 비용 절감으로 쿼리당 비용이 제자리걸음을 유지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클라우드 측면에서는 AI 수요가 수익 가속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마진은 계속해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2분기에 주목할 만한 한 가지 아쉬운 점은 YouTube로, 아태지역 리테일러 지출로 인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CPC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CTV 상승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혼합된 25년 리비전: 매출 감소, 수익 증가, 주당순이익 감소
YouTube, 네트워크 및 기타 수익 감소로 인한 검색 및 클라우드의 높은 성장을 상쇄하기 위해 수익 추정치를 소폭 하향 조정합니다. AI 수익에 따른 마진과 수익성 가정을 상향 조정하고, 낮은 금리 수익률로 상쇄하여 GAAP EPS을 8.68달러로 예상합니다. 2025E의 경우, 매출 추정치를 5% 낮추고 GAAP EPS 추정치를 3% 낮추는 반면, PO는 4%(2,100억 달러에서 5,600억 달러) 상향 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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