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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 르네상스, 누가 즐길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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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송(Overweight) / KTB 운송,자동차 이한준 ☎️2184-2457]


★ 화물 르네상스, 누가 즐길 것인가


▶️ 2016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경기반등으로 글로벌 교역량 호조 지속. 'new normal'로 여겨졌던 오랜 교역 침체기를 깨고 2017년 글로벌 교역탄성치는 1.5x를 기록. 2018년에 넘어와서도 육해공 화물 운송 수요 강세가 지속되고 있음


▶️ 금번 경기 상승기 교역량 증가의 가장 큰 수혜는 항공 화물. 항공사들의 화물운임(Yield)과 물량(FTK)이 동반 개선되는 전성기를 맞이함. 글로벌 화물항공사 Top 5인 대한항공 업종 Top-pick 유지


▶️ 컨테이너해운은 교역량 증가의 수혜를 받긴 하지만 운임 측면에서 개선 속도 느림


▶️ e-commerce 확산은 택배 물동량 측면에서는 수혜, 반면 평단가 하락 요인으로 판단함. 최저임금 인상으로 실적 부진이 예상되는 CJ대한통운 Hold 의견 유지


보고서 원문 및 컴플라이언스 노티스 → https://bit.ly/2Hi2m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