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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시회 참관 후기: 중국 베이징 산모유아제품 전시회 참가, 유아용에서 영아용, 산모용 제품 확대 본격화 


☞ 전시회 참관 後記: 유아용 제품 중심에서 영아용, 산모용 제품까지 사업 영역 확대 본격화 


- 지난 4/14~16일에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18 중국 베이징 경정 산모 유아제품 전시회(MICF 2018)" 참관, 본 전시는 2003년부터 해마다 4월에 중국 베이징, 11월에는 광저우에서 관련 전시회를 개최중 

- 중국은 산아제한정책을 완화하면서 2016년부터 부부가 두 자녀를 가질 수 있는 '전면적 1가구 2자녀 정책'을 실시 

- 지난 4/13일 전국인민대표회의에서 1981년에 설립된 '국가위생계획출산위원회'를 37년만에 폐지함. 일부에서는 1가구당 3자녀 허용을 주장, 출산휴가 연장, 남성 공동 육아휴직법 등을 준비중 

- 신생아 수가 증가하면서 중국 친환경 영유아 화장품 시장이 연평균(2016~2019) 24.1%의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 

- 일부 자료에서는 2020년 연간 신생아수를 1,900만명으로 전망 

- 1라인을 통해 유아제품을 생산한 동사는 지난해 2분기부터 2라인을 가동, 기존 유아용 화장품의 생산 확대는 물론 영아용 제품을 본격적으로 생산하고 있음 


☞ 실적 전망: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큰 폭의 실적 성장이 예상됨 


- 2017년 잠정실적(연결기준)은 매출액 1,975억원, 영업이익 606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23.0%, 39.7% 증가 

- 1Q18 예상실적(연결기준)은 원화기준(167.2원/RMB 기준)으로는 매출액 524억원, 영업이익 14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37.9%, +59.0% 증가 전망 


☞ 국내기업대비 절대적 저평가, 중국기업에 대한 투자심리 회복이 관건 


- 현재주가는 당사추정 2018년 기준 PER은 3.3배 수준. 국내 화장품 유사업계(한국콜마, 코스맥스, 에이블씨앤씨, 토니모리 등) 평균 PER 33.4배에 크게 할인되어 거래되고 있음 


https://bit.ly/2EVaqcL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