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리츠 스몰캡 윤주호 연구위원) ]
■ 팅크웨어(N. R. 084730): 꿈틀대는 중장기 성장동력, 블랙박스
▷ 달라진 비즈니스 구조, 블랙박스가 성장 원동력으로 변모
- '12년 매출 비중 네비게이션 63% -> '17년 15%으로 감소, 블랙박스 매출 비중 '12년 26% -> '17년 74%
- 블랙박스 매출 비중 지속 증가, 블랙박스 중심의 매출 구조로 탈바꿈
- 블랙박스 매출 '12년 482억원, '13년 562억원, 14년 721억원, '15년 960억원, '16년 1,262억원, '17년 1,457억원
▷ 경쟁 심한 국내 블랙박스는 승자독식으로 재편
- 국내 블랙박스 시장 '12년 50만대, '13년 115만대, '14년 130만대, '15년 175만대, '16년 200만대로 '12~'16년 연평균성장률(CAGR) +41% 성장
- '12년~'17년 매출 성장률은 M사, P사 성장률 (각각 -13%, -10%) 대비 +25%으로 압도적인 성장률을 보임
- '13년 블랙박스의 급격한 성장 이후 승자독식 위주로 재편
▷ 이제는 블랙박스의 수출에 초점을 두자!
- '12년 전무했던 블랙박스 수출, '13년 4억원, '14년 18억원, '15년 65억원, '16년 124억원, '17년 174억원으로 지속 증가 (CAGR +162%)
- 미국(25%), 캐나다(20%)를 비롯하여 아시아, 일본향 매출 빠르게 증가 중.
- '17년 블랙박스 해외수출 매출 비중은 8.8%, '18년부터는 수출금액 200억 이상, 매출비중 10% 이상 기대
리포트 보기: https://bit.ly/2JTbeT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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