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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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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리츠 스몰캡 윤주호 연구위원) ] 


■ 팅크웨어(N. R. 084730): 꿈틀대는 중장기 성장동력, 블랙박스  


▷ 달라진 비즈니스 구조, 블랙박스가 성장 원동력으로 변모  

- '12년 매출 비중 네비게이션 63% -> '17년 15%으로 감소, 블랙박스 매출 비중 '12년 26% -> '17년 74% 

- 블랙박스 매출 비중 지속 증가, 블랙박스 중심의 매출 구조로 탈바꿈

- 블랙박스 매출 '12년 482억원, '13년 562억원, 14년 721억원, '15년 960억원, '16년 1,262억원, '17년 1,457억원 


▷ 경쟁 심한 국내 블랙박스는 승자독식으로 재편 

- 국내 블랙박스 시장 '12년 50만대, '13년 115만대, '14년 130만대, '15년 175만대, '16년 200만대로 '12~'16년 연평균성장률(CAGR) +41% 성장

- '12년~'17년 매출 성장률은 M사, P사 성장률 (각각 -13%, -10%) 대비 +25%으로 압도적인 성장률을 보임

- '13년 블랙박스의 급격한 성장 이후 승자독식 위주로 재편 


▷ 이제는 블랙박스의 수출에 초점을 두자!

- '12년 전무했던 블랙박스 수출, '13년 4억원, '14년 18억원, '15년 65억원, '16년 124억원, '17년 174억원으로 지속 증가 (CAGR +162%)

- 미국(25%), 캐나다(20%)를 비롯하여 아시아, 일본향 매출 빠르게 증가 중. 

- '17년 블랙박스 해외수출 매출 비중은 8.8%, '18년부터는 수출금액 200억 이상, 매출비중 10% 이상 기대 


리포트 보기: https://bit.ly/2JTbeT9


* 동 자료는 Compliance 규정을 준수하여 사전 공표된 자료이며, 고객의 증권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