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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221 Eugene 화장품 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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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 화장품/소비재 이선화](02-368-6152) 


180221 Eugene 화장품 Daily 


링크: https://goo.gl/rMg3nx 


◆ 한국콜마, CJ헬스케어 품는다 … 오늘 본계약 체결 (연합인포맥스) 


- CJ그룹은 CJ헬스케어를 인수할 우선협상대상자로 한국콜마를 내정함. 한국콜마는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하지 않았지만, 고용 보장 등 비가격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음. 이에 한국콜마는 화장품 위탁생산 위주의 사업에서 벗어나 상위권 제약사로 도약 


URL: https://goo.gl/TeZwFu 


◆ 중 유커, '싹쓸이 쇼핑'에서 '이성적 쇼핑'으로 변화 (뉴시스) 


-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유커의 쇼핑패턴이 과거 싹쓸이 쇼핑에서 보다 현명한 이성적 쇼핑으로 변하고 있다”고 보도. 통신은 올해 많은 중국 관광객들이 필요한 물품만 구매하는 합리적인 쇼핑과 힐링을 위한 문화관광을 추구하는 추세라 밝힘 


URL: https://goo.gl/HvhDMq 


◆ 화장품 제조업체도 '사드 덫' … 위기탈피 전략 고심 (데일리안) 


- 지난해 사드보복이 화장품업계에 직격탄이 되며, 주요 화장품 제조회사들도 수익성 악화를 겪음. 이에 한국콜마와 코스맥스는 미국을 비롯하여 해외사업을 더욱 확대하며 위기를 탈피하겠다는 전략  


URL: https://goo.gl/jMQVjC 


◆ 2030 남성, 화장품 평균 7개 쓴다 (CMN) 


-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우리나라 2030 남성들은 평균 7개 화장품을 사용. 응답자의 65%는 립밤, 향수, 로션 등을 평소 휴대하며 쓰는 것으로 나타남. 특히 면봉을 비롯한 뷰티 도구의 사용은 2030의 70%이상이 사용한다 답함 


URL: https://goo.gl/B2eRvM 


◆ 올리브영, 셀프헬스케어 매출 전년비 68% 증가 (전자신문) 


- H&B스토어 올리브영에 따르면 ‘셀프헬스케어’ 상품 매출은 68%yoy 증가했다 밝힘. 이는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1인가구 증가로 2030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셀프헬스케어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 


URL: https://goo.gl/35uDkW 


◆ 롯데면세점 일본 긴자점 “올해 매출 목표 1천억원”(더리더) 


- 롯데면세점 일본 긴자점이 올해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힘. 긴자점은 지난해 전년대비 160% 매출 신장, 중국인 매출은 전년대비 165% 성장하는 등 해외 주요 시장으로 자리매김하며 일본에 한국형 면세점 도입 성공 


URL: https://goo.gl/akFEaa 


○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