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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OD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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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종금증권 유통/화장품 양지혜]


화장품 ODM: 위기일까, 기회일까


- 위기일까? 주요 고객사의 변화가 주는 의미

- H&B스토어와 온라인의 성장, 다품종 소량 생산이 심화되고 규모의 경제 효과 약화

- 기회일까? 해외 현지법인과 M&A를 통한 시장 지배력 강화

- 최근 미국과 중국의 보호무역주의 확대로 해외 현지법인의 높은 성장이 기대됨

- 위기보다는 기회에 무게, 수익성 회복이 관건


▶️Part1. 위기일까

- 화장품 OEM/ODM, 원브랜드샵 성장과 함께 부각

- 화장품 Value Chain의 변화와 신채널의 성장

- 글로벌 고객사, 원브랜드샵 대비 협상력 우위


▶️Part2. 기회일까

- 보호무역주의 확대로 해외 현지법인의 성장성 강화

- M&A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신성장동력 확보


▶️기업분석

- 한국콜마 (161890)_ 성장 전략의 변화 가능성 고민

- 코스맥스 (192820)_ 외형 고성장vs.수익성 부진

- 코스메카코리아 (241710)_ 해외 수출 회복이 관건


http://bit.ly/2C6Dktv


* 동 자료는 Compliance 규정을 준수하여 사전 공표된 자료이며, 고객의 증권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