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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종금증권 유통/화장품 양지혜]
화장품 ODM: 위기일까, 기회일까
- 위기일까? 주요 고객사의 변화가 주는 의미
- H&B스토어와 온라인의 성장, 다품종 소량 생산이 심화되고 규모의 경제 효과 약화
- 기회일까? 해외 현지법인과 M&A를 통한 시장 지배력 강화
- 최근 미국과 중국의 보호무역주의 확대로 해외 현지법인의 높은 성장이 기대됨
- 위기보다는 기회에 무게, 수익성 회복이 관건
▶️Part1. 위기일까
- 화장품 OEM/ODM, 원브랜드샵 성장과 함께 부각
- 화장품 Value Chain의 변화와 신채널의 성장
- 글로벌 고객사, 원브랜드샵 대비 협상력 우위
▶️Part2. 기회일까
- 보호무역주의 확대로 해외 현지법인의 성장성 강화
- M&A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신성장동력 확보
▶️기업분석
- 한국콜마 (161890)_ 성장 전략의 변화 가능성 고민
- 코스맥스 (192820)_ 외형 고성장vs.수익성 부진
- 코스메카코리아 (241710)_ 해외 수출 회복이 관건
http://bit.ly/2C6Dk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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