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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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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_월마트 리레이팅 전략을 답습하다] 

- 4Q17 영업이익 1,416억원 기록하며 컨센서스 소폭 하회. 다만 1회성 비용 189억원 제거할 시 컨센서스 소폭 상회하는 수준 

- 할인점 SSSG +2.6%, 트레이더스는 +9.2% 기록. 전년 동기 역기저 영향으로 소폭 성장률 둔화되었으나 우려할만한 상황은 아님 

- 이마트몰 YOY 20% 성장. 12월 월간 BEP에 돌입. 18년은 수익 기여 가능해 보임 

- 조선호텔이 회계 인식 기준 변경으로 매출액 금감. 또한 인천공항 영업손실 충당금 76억원 반영하면서 손익도 YOY 악화

- 푸드, 에브리데이(슈퍼), 이마트24, 프라퍼티는 견조한 수준 유지 

- 스타벅스 SSSG는 6.5%. '17년 순이익 905억원 기록하며 우리 예상치에 부합. 스타필드하남과 신세계TV쇼핑도 YOY 큰폭의 실적 개선을 보이며 전체 지분법 손익 YOY +58% 증가 

- 온라인 성과가 발생하고 있어 월마트의 온라인 전략과 비교 가능해 보임. 후발주자인 월마트 주식이 온라인 확장 기대감으로 최근 신고가를 경험한 만큼, 이마트의 온라인 전략이 구체화 되는 시점에서 주가 리레이팅 재개될 가능성 높음 

- 향후 3개년 영업이익 CAGR 성장률은 15% 수준으로 전망하며 이는 대형 유통사 중 가장 높은 수준. 지난 몇 일간의 주가 조정은 매수기회를 제공한다 판단


♣️보고서 원문 및 Compliance Notice → http://bit.ly/2Eeef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