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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각>
[신한 화장품 이지용]
시세이도의 교훈: 럭셔리와 면세
*시세이도 2017년 영업이익 804억엔(+118.7%, YoY) 달성
- VISION 2020 작업과 엔 약세로 사상 최로 전사 매출액 1조엔(+18.2%, YoY) 돌파
*시세이도 호실적의 교훈: 럭셔리와 면세의 중요성
- 부문별로 봤을 때 호실적 원동력은 럭셔리와 면세 부문 성장
- 모든 지역에서 럭셔리 제품을 기반으로 매출 성장 달성
- 향후 성장 동력의 핵심 부문을 면세라고 생각해 투자 강화 중
*Top Picks: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 시세이도와 같이 럭셔리와 면세에 강점이 있는 국내 기업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 럭셔리와 면세의 핵심은 중국, 여전히 중국 현지에서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 부문 Top 10에 위치
- 최근 주가 하락으로 2018F 기준 PER(LG생활건강 23.7배, 아모레퍼시픽 30.6배)도 글로벌 Peer 대비 매력적인 수준
*원문 링크: http://ka.do/iXf
상기 내용은 2018년 2월 9일 오후 8시 현재 컴플라이언스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