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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군제 특수로 어닝 서프라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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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발신]

[유진 화장품/소비재 이선화] (02-368-6152) 


180209 클리오 4Q17 Review: 광군제 특수로 어닝 서프라이즈 


▶️ 4Q17 Review: 매출액 488억원(-12.6%yoy, +4.3%qoq), 영업이익 37억원(-21.9%yoy, +211.3%qoq, 영업이익률 7.5%) 


- 시장 컨센서스(영업이익 14억원)를 큰 폭으로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 광군제를 맞이하여 마진이 높은 온라인과 도매 채널에서 매출이 증가한 것이 수익성 향상의 원인 


- 영업외단에서 부채로 잡혀있는 RCPS의 전환가(38,134원, 12월말 기준 리픽싱)가 4분기 기준 주가를 하회하면서 이자비용이 발생, 순이익은 적자를 기록 


▶️ 1Q18 Preview: 중국 외 국가로 해외시장 진출 


-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21억원(-9.0%yoy, +6.8%qoq), 영업이익 36억원(-38.6%yoy, -2.0%qoq)을 전망 


- 1분기는 광군제와 같은 이벤트의 부재로 인해 중국향 매출이 부진하지만 2월 중순경 프랑스 멀티샵 마리오나드에 페리페라 진출이 예정되어 있어 중국 의존도가 감소한다는 점은 매력적 


▶️ 2018년 글로벌 오프라인 매장 확대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 중국: 클럽클리오 70개 매장 추가 오픈, 왓슨스 300개 매장 추가 입점 


- 미국: 4월 페리페라의 CVS 진출(CVS는 미국에 1만여개 매장 보유)  


- 동남아시아: 태국과 베트남 지역 신규 진출. 클럽클리오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드럭스토어로 채널 확장 계획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8,000원 유지 


- 중국 내 색조 화장품 시장 성장 트렌드는 여전히 유효하고, 클리오는 중국 현지에서 매장을 꾸준히 확대하면서 시장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음 


- 올해 LVMH와 협업을 통해 중국 외 국가로의 진출을 가속화한다는 점도 차별화된 투자포인트 


URL: https://goo.gl/gmhCKY 


○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