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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소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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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발신]

[유진 화장품/소비재 이선화] (02-368-6152) 


180208 Estee Lauder 2QFY18 Review: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 


▶️ 2Q FY18 Review: 매출액 37.4억달러(+16.7%yoy), 영업이익 7.1억달러(+15.1%yoy) 기록 


- 매출 성장의 2%p는 Too Faced(2016년 10월 인수)와 Becca(2016년 12월 인수)의 inorganic growth 


- 영업외단에서 트럼프 정부의 TCJA(Tax Cut and Jobs Act, 해외법인에서 미국 본사로 송환되지 않은 수익 등에 세금 부과)로 인해 일회성 비용 약 4억 달러가 발생 


- 유효세율이 82%를 기록하면서 EPS가 0.33달러(-71.3%yoy, GAAP 기준)에 그쳤지만, 향후 유효세율은 24% 수준으로 안정화될 전망 


- 채널별로는 면세점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중국인의 해외여행지가 다변화되면서 공항면세점과 기내면세점에서의 매출 증가가 눈에 띔 


▶️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채널 마케팅에 주력 


- 에스티로더는 중국, 면세점, 온라인 채널, 그리고 혁신제품을 핵심 성장동력(our strongest growth engines)으로 보고 이들에 주요 자원을 집중 투입, 특히 온라인 채널 투자 활발 


- 지난 12월 구글 어시스턴트와 협업하여 ‘Nighttime Expert’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앱을 실행하면 피부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시스템 


- 중국은 소비세 인하 효과뿐만 아니라 디지털 경제와 SNS 환경이 발달되어 있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전망. 중국 내 겨우 170개 도시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마켓을 통해 650개 도시에서 주문이 발생했음 


- 밀레니얼 세대에 있어 SNS 인플루엔서의 영향력이 막강한데, 이들의 로열티를 고취하기 위해 앞으로도 SNS 마케팅에 주력할 예정 


URL: https://goo.gl/9BXqbu 


○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