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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 주가 급락 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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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 주가 급락 코멘트 [신한금융투자 자동차/타이어 정용진]


1. 예상된 악재와 예상치 못한 악재의 결합

 - 4Q17 실적 발표에서 18년 영업이익률 가이던스를 4.5%로 제시, 기존 마진 대비 10% 하향 조정(중국 판매 둔화 및 상반기 미국 부진 반영)

 - GM CEO 메리 바라, 한국GM 철수 가능성을 시사하는 발언("독자 생존이 가능한 사업체를 갖추도록 조치해야한다")

 - 동사의 전체 매출 중 글로벌 GM향 전체 비중은 20%대, 한국GM향 비중은 10% 미만으로 추정

 - 전일 6일자 장 종료직전 주식분할 결정으로 주가 3% 급등, 펀더멘탈 영향 없어 3% 반락 가능


2. 시장은 단기 실적에 예민한 반응 보였으나 중장기 성장성 건재

 - 주요 시장인 중국/미국에서 단기 실적 부진하겠으나 지난해 연말 완성차의 보수적인 가이던스 제시로 예견된 상황 

 - 2H18부터 성장성 확보를 위해 기존 고객사 외 수주 다각화 진행 중

 - 2019~2020년 고성장에 대한 가이던스 유지(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 북미 +14%, 중국 +12% 제시)해 신규 고객 수주가 양호한 것으로 파악 


3. 밸류에이션

 - 낮아진 18년 실적 추정치 감안하면 26만원=PER 12.2배, 24만원=PER 11.3배

 - 자동차 불황기(12~15년) 동사 평균 PER 11.3배, 24만원을 1차적인 지지선으로 판단

 - 불황기 이후 현대/기아차에 종속적인 구조 탈피하기 위해 고객 다각화 진행해 현대/기아차 비중 50%대로 하락, 친환경차 및 ADAS 신제품 개발도 국내 최고 경쟁력 보유하고 있어 완성차 대비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지속(12년 이후 평균 프리미엄 +40%)

 - 주가 하락으로 현대차 PER 10.1배 대비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10%대로 축소

 - 추가적인 주가 하락 요인 X


위 내용은 2018년 2월 7일 13시 35분 현재 컴플라이언스 승인이 완료된 내용입니다.


(13:35 기준)

만도 (-15.03%)

 : 외국인매도 13.5만 기관매도 1.2만 


본 자료는 매매 대금을 근거로 산출한 내용으로 실제 수량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단순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아이HTS 1314 / 3114화면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