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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4Q17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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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투자 황승택(02-3771-7519)


페이스북 4Q17 Review - 4Q실적 컨센서스 상회, 추가 성장여력 충분



★모바일, 동영상광고 실적 견조, 4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시현 


-총 매출 129.8억달러(+47% YoY,+26%QoQ)로 시장전망치인 125.5억달러를 상회


-광고매출은 127.8억달러, 89%의 비중을 차지하는 모바일 광고의 약진이 호실적을 주도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61% 증가한 73.5억달러, 영업이익률은 56.7%를 기록


-구글광고 유효클릭수는 전년대비 43% 상승, 구글자체사이트 유효클릭수는 전년대비 48% 증가



★컨텐츠의 질적 성장에 집중하는 단계 


-일각에서는 북미지역 유저수 소폭 하락과, 뉴스피드상 사회관계 위주의 컨텐츠를 증가, 상업광고 비중을 낮춘다는 내용의 개편안에 대해 광고매출 둔화를 우려


-장기적 관점에서 페이스북내 양질의 컨텐츠 비율이 높아지면, 향후 더 많은 유저의 유입이 이루어져 광고 실적에 충분히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


-최근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Watch 탭에서의 동영상 전략 강화를 위한 컨텐츠 투자와, AR/VR, AI와 같은 첨단기술 분야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



★중점 전략 세 가지: 중소기업 지원, 혁신적 광고상품 개발, 효율적 광고 진행 


-페이스북은 ‘커뮤니티 부스트 프로그램’을 런칭하며 사람들이 로컬기업에서 일할 수 있도록 교육서비스를 지원. 2020년까지 1백만명의 사람들을 지원하고, 유럽까지 지원사업 확대


-모바일퍼스트비디오, Stories 광고와 같이 효율적 플랫폼을 통해 광고주의 광고들을 페이스북 플랫폼에 좀 더 쉽게 게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계획


-효율적인 타겟팅광고 기술을 개발하여 다이내믹 광고와 같이 광고주들의 유입을 가속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광고기반을 확립할 예정



위의 내용은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득하였습니다.



Conference Call 요약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https://goo.gl/4JTerW)에서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