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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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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Q17 실적 컨퍼런스콜 요약/인터넷&게임&통신/KTB증권 이민아 ☎️2184-2380]


★ 3분기 매출액 7,273억원(YoY 234%, QoQ 181%), 영업이익 3,278억원(YoY 403%, QoQ 773%)으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3,458억원에 부합


- 모바일 게임 매출 5,510억원으로 증가. '리니지M' 3분기 평균 일매출은 60억원 수준으로 추정됨


- PC '리니지' 매출은 354억원으로 전분기대비 5% 증가. '리니지2' 156억원(QoQ -7%), '아이온' 101억원(QoQ -6%), '블레이드&소울' 380억원(QoQ -3%), '길드워2' 201억원(QoQ 48%) 기록


- '리니지2 레볼루션' 해외 출시로 로열티 매출 436억원(QoQ 21%)으로 증가


★ '리니지M' 매출은 안정화된 수준 유지 중. 초반에는 매출 하향 폭이 컸으나 최근 1~2개월에는 매출 감소 폭 크지 않음. 공성전 업데이트 후에는 매출 트렌드 반전. 개인간 거래 시스템 준비는 끝났고, 게임 내에 어떤 형태로 넣을지 고민 중


★ 대만 '리니지M'은 사전 예약 개시 후 20일 만에 예약자 수 150만명 돌파. 대만은 PC 리니지 누적 매출 7,500억원에 달하는 시장. 연내 출시 계획


★ 미디어데이에서 공개한 '아이온 템페스트', '리니지2M', '블소M'은 1년 정도의 기간 내 출시될 수 있는 게임들. '프로젝트TL'은 2018년 출시는 아님. 내부적으로는 더 많은 프로젝트들이 진행 중 


★ 특별상여금 지급 및 인센티브 선반영으로 인건비 1,555억원(YoY 66%, QoQ 37%)으로 증가. 마케팅비는 220억원(YoY 223%, QoQ -9%)으로 전분기대비 소폭 감소


♣️ 실적 컨퍼런스콜 요약:  http://bit.ly/2iG2JxT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