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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면세점, 온라인 호조… 주역은 혁신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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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 화장품/소비재 이선화] (02-368-6152) 


171107 Estee Lauder 1QFY18 Review: 중국, 면세점, 온라인 호조… 주역은 혁신제품 


▶️ 1Q FY18 Review: 매출액 32.7억달러(+14.3%yoy), 영업이익 5.7억달러(+35.9%yoy) 기록 


- 영업이익 기준 시장예상치인 5.2억달러를 9.9% 상회하는 호실적을 달성. 실적발표 이후 주가는 9.2% 상승 마감 


- 매출 성장의 4%p는 지난 10월과 12월 인수한 Too Faced와 Becca로부터 발생한 inorganic growth. 나머지 organic growth는 중국과 면세점, 온라인이 주도 


- 중국: 고가 브랜드 위주로 50%yoy 성장, 면세점: 중국인 관광객 트래픽이 증가하면서 아시아 지역 중심 성장, 온라인: Tmall이 2배 이상 성장하면서 신규 고객 유입 활발 


- 영업이익이 35.9%yoy 증가하면서 영업이익률 2.8%p yoy 개선: 수익성이 높은 스킨케어가 반등(매출액 +15.7%yoy, 영업이익 +53.8%yoy)하면서 마진 개선에 기여 


- 일회성 이익: 1분기 지급되던 주식 보상 비용이 2분기와 3분기에 계상되면서 이번 분기에 100bp 가량 비용 절약. 단, 연간으로는 1분기의 일회성 이익 효과가 상쇄될 것 


▶️ 결국엔 제품 경쟁력, 혁신제품 개발에 주력 


- 에스티로더는 중국, 면세점, 온라인 채널, 그리고 혁신제품을 핵심 성장동력(our strongest growth engines)으로 보고 이들에 주요 자원을 집중 투입 


-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충성도를 높여 재구매율을 올린다는 전략 


- ex) Snowball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 M.A.C은 중국에서 매출이 2배 이상 증가, 갈색병으로 유명한 에스티로더의 Advanced Night Repair 라인은 아이세럼 출시로 카테고리 확장 성공 


URL: https://goo.gl/GL59ag 


○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