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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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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종금증권 자동차 김준성]



안녕하세요 메리츠증권 김준성입니다. 만도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기업가치 개선 흐름 지속 전망'



https://goo.gl/Qm5JBx



▶️ 적정주가 355,000원으로 상향


- 적정주가 상향근거는 기존 17년/18년 평균 EPS 적용을 18년 EPS 단독으로 변경하였고 (27,200원), 밸류에이션 또한 JD Power 선정 글로벌 ADAS Peer group PER 평균 값을 17년/18년 평균에서 18년 단독으로 변경 (13.1배)



▶️ 기대치에 부합하는 3Q17 분기실적 기록,


- 매출의 절반 가까이를 구성하는 중국/미국 매출이 현대/기아차 판매부진과 GM 가동률 하락으로 감소하며 연결매출 성장 둔화


- 그러나 9월 이후 현대/기아차 중국공장 가동률이 회복기조를 보이기 시작했고, GM 또한 라인조정 마무리 이후 생산이 정상화되고 있어 지속적인 우려 요인이라 볼 수 없음



▶️ 기업가치 개선 순항 중


- 중국 1. 제 2의 만도닝보 (Geely 성장 수혜법인)인 충칭공장 등장 (장안기차 EPS/ Suspension 공급거점). 충칭공장 매출 17년 600억원에서 20년 4,700억원으로 증가


- 중국 2. 현대/기아차 회복과 기존 로컬OE 성장세 지속. 17년 현대/기아차로의 매출감소 (-29% 예상) 불구 로컬OE 성장 (Geely +55% YoY)으로 중국매출 flat YoY, 18년에는 현대/기아차 회복이 더해지며 +5,900억원 YoY 매출성장 전망


- ADAS. 3Q17 처음으로 전사 영업이익률을 넘어서는 수익성 기록. 18년 이후 현대/기아차 신차 cycle ADAS 채택 증가와 중국 로컬OE의 ADAS 장착 증가 (Geely/장성 매출발생)로 5년간 연평균 매출성장 +28% 가능


- 플렛폼 수주. 현대/기아차 18년 신차 cycle에서 플렛폼 통합 진행 (예: 울산공장 부품공용화율 현재 45%, 20년 70%), 플렛폼 통합 과정에서 만도 공급점유율 증가하며, 이에 대한 수주 발생 중 (연간 신규수주 16년 9조, 17년 13조)



업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동 자료는 Compliance 규정을 준수하여 사전 공표된 자료이며, 고객의 증권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