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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919 Eugene 화장품 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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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발신]

[유진 화장품/소비재 이선화](02-368-6152) 


170919 Eugene 화장품 Daily 


링크: https://goo.gl/Zf82JH 


◆ 인천공항 “롯데면세점 임대료, 9월말 임원급 협의 진행한다" (한국경제) 


-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롯데면세점의 공식 임대료 최소보장액 조정 협의 요청에 대해 9월말부터 롯데측과 임원급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제2여객터미널 개장에 따른 고객 이동 변화도 고려 대상이라고 언급  


URL: https://goo.gl/L9MLCK 


◆ 중국 화장품 소매시장, 8월 200억 위안 매출 기록 (코스인코리아) 


- 중국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8월 중국의 화장품 소비총액은 200억 위안으로 7월보다 16원위안, 전년 동기대비 14.7% 증가한 규모를 기록함. 매출 상위는 대체로 해외 브랜드가 차지했으나 상위 10개 브랜드의 점유율은 50% 미만을 기록  


URL: https://goo.gl/KCnju5 


◆ 면세점 ‘中 보따리상’ 할인혜택 줄였다 (서울경제) 


- 中보따리상(따이공)의 파워가 줄어들고 수수료로 인한 손실이 커지자, 최근 면세점 업계가 이들에게 제공하는 할인율을 낮추기 시작함. 이에 더해 화장품 업계에서도 따이공의 구매수량 제한 강화에 나섬  


URL: https://goo.gl/qCG5e1 


◆ '한명이라도 더’…간절한 시내면세점 지하철로 나섰다 (헤럴드경제) 


- 요우커 감소로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시내면세점 업계가 신규 마케팅을 통해 지하철역을 공략 중. 최근 신라면세점이 인근 동대구역에 신라면세점 문구를 추가하였고, 명동의 롯데 및 신세계면세점도 대형 광고판 설치 등의 마케팅 전략을 전개  


URL: https://goo.gl/GACkZB 


◆ CJ오쇼핑, 오프라인 화장품 시장 본격 진출 (이코노믹리뷰) 


- CJ오쇼핑이 그 동안 올리브영 일부 매장과 온라인을 통해 판매 되어오던 자사 뷰티브랜드 SEP(셉) 단독매장을 서울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화장품 시장에 진출  


URL: https://goo.gl/DPw9RQ 


◆ 동원시스템즈, B2C 뷰티시장 진출 (매일일보) 


- 종합포장재 업체 동원시스템즈가 ‘쌩크드보떼’(Cinq de Beaute) 브랜드를 통해 손?발?헤어용 고급 마스크팩을 출시하며 B2C 뷰티 시장에 진출함. 쌩크드보떼는 출장 헤어?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 브랜드 사용 계약을 통해 동원시스템즈에 브랜드를 제공  


URL: https://goo.gl/iLqtsa 


○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