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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발신]

[유진 화장품/소비재 이선화](02-368-6152)


170912 Eugene 화장품 Daily


링크: https://goo.gl/ZVJSMA


◆ 김영문 관세청장 "입국장면세점 설치 반대" (파이낸셜뉴스)


- 김영문 관세청장이 최근 입국장면세점 설치 논란과 관련해 “면세점 제도의 본질에 맞지 않다”며 반대 입장을 표명함. 또한 현재 600달러인 면세 한도를 높이자는 의견에 대해서도 “역진세 문제를 야기하는 것”이라며 반대 의사를 밝힘


URL: https://goo.gl/KDRJfP


◆ 韓 전술핵-日 핵무장 거론속 中 “美, 동북아 무장 가속 말라” 경계 (연합뉴스)


- 북한의 6차 핵실험을 계기로 한국 내 전술핵 재배치 주장과 일본의 핵무장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강한 경계심을 비쳐. 중국도 이에 맞서 군사력 강화에 나설 수 있으며 한반도에서 군사적 중재를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강조


URL: https://goo.gl/hDPRzb 


◆ 결국...‘대규모 구조조정’ 꺼낸 면세점 (서울경제)


- 중국의 사드 보복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면서 수익성이 크게 악화된 면세점 업계가 구조조정 및 임대료 감액 소송, 공항면세점 철수 등을 추진. 정부가 면세점 임대료 하향 조정 등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촉구


URL: https://goo.gl/46764u 


◆ 일본 안티에이징 화장품 시장 20대 고객 확보전 (코스인코리아)


- 최근 일본 화장품 업계에서 20대 초반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한 마케팅을 강화 중. 웹드라마 형태의 광고 제작, 디지털 기기의 점포 도입, SNS 캠페인 등을 선보이면서 기존 베이비붐 세대를 대체할 20대 고객 확보에 주력 


URL: https://goo.gl/mbHK5s


◆ 아모레?LG생건, 틈새시장 공략해 ‘사드고비’ 넘긴다 (이데일리)


-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침체된 화장품 시장의 돌파구로 마니아 시장을 개척, 틈새시장 마케팅에 앞장. 아모레퍼시픽은 사내벤처제도인 ‘린 스타트업’을 통해 스포츠 전문 선케어 브랜드를, LG생활건강은 더마 솔루션 마스크팩 브랜드를 출시 


URL: https://goo.gl/BkeUBP


◆ 밀레니얼 세대, 색조 화장품에 높은 관여도 보여 (SBS CNBC)


- 칸타월드패널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뷰티 트렌드는 ‘기초화장품의 최소화 & 색조 화장품의 최대화’. 이들은 처음 화장품을 접할 때 기초보다는 립틴트, 아이라이너 등 색조를 통해 시장에 진입하고 주머니 사정이 얇아 기초는 마스크팩으로 대체  


URL: https://goo.gl/5cuhHd 


○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