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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gene 화장품 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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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발신]

[유진 화장품/소비재 이선화](02-368-6152)


170905 Eugene 화장품 Daily


링크: https://goo.gl/x9P7ti


◆ 文대통령, 트럼프에 "사드 최대한 빨리 배치" (뷰스앤뉴스)


-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의 서면 브리핑에 따르면, 美 트럼프 대통령이 文대통령과 4일 통화를 갖고 한국 미사일 탄두중량 제한을 해제하겠다고 발표하였고 이에 문 대통령은 사드 발사대 추가 배치를 최대한 신속히 마치겠다고 약속 


URL: https://goo.gl/dgWBzD


◆ 환경부 "사드 환경영향평가서 협의완료…조건부 동의" (연합뉴스)


- 환경부가 사드 배치를 위해 국방부가 제출한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서에 ‘조건부 동의’ 결론을 내렸다고 발표함. 환경부는 전자파가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나 주기적인 전자파 모니터링 등의 단서 조항을 국방부에 요구하는 ‘조건부 동의’ 결정을 내림


URL: https://goo.gl/tQ1RQQ


◆ 롯데면세점, 인천공항 면세사업권 포기 검토 (한국경제)


- 중국의 사드 보복이 장기화되면서 면세점 업계의 적자가 지속됨에 따라, 최근 롯데면세점이 인천공항 면세 사업권 포기를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짐. 업계 1위인 롯데면세점의 5년간 임대료는 4조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


URL: https://goo.gl/mY1GZN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구매 수량 제한 강화…"마구잡이 보따리상 막자" (아시아경제)


-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따이공(보따리상)들을 중심으로 한 무분별한 판매로 브랜드 타격이 커지자 구매 수량 제한 기준을 강화하기로 결정. 4일부터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면세점에서 구매 제한 수량을 기존보다 최대 75% 축소하는 정책을 시행 중


URL: https://goo.gl/kp4imr


◆ 신세계인터내셔날, 딥디크 판권 인수…향수 사업 강화 (매일경제)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디크’의 국내 판권을 1일부로 인수했다고 밝힘. 현재 국내에서는 백화점, 면세점을 포함하여 40개 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신세계 인터는 이번 인수를 통해 니치 향수 브랜드 라인업을 완성했다는 평가


URL: https://goo.gl/ALSx95


○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


유진 화장품 이선화:

[Web발신]

[유진 화장품/소비재 이선화](02-368-6152)


170906 Eugene 화장품 Daily


링크: https://goo.gl/ALbhvP


◆ 중국, 상반기 화장품 수입액 대폭 증가 (코스인코리아)


-  올해 상반기 중국의 화장품 수입액이 전년동기대비 39.1% 증가한 159.7억위안을 기록함. 프랑스산 화장품 수입이 50.7억위안으로 가장 컸으며, 한국산 화장품 수입은 46.4억위안으로 2위를 차지


URL: https://goo.gl/x1ZXTD


◆ 중국, 아시아 최대 남성 화장품 시장 연간 30% 성장 (코스인코리아)


- 중국의 2015년 남성용 화장품 시장 규모가 45억2500만위안을 기록하면서 아시아 최대 남성용 화장품 시장으로 성장함. 중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남성용 화장품 성장률이 매년 30%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중


URL: https://goo.gl/NSenEQ


◆ "사드 부지 제공, 행정소송 판결 때까지 미뤄달라" 신청 기각 (연합뉴스)


- 성주 지역 주민들이 사드 배치를 위해 성주 부지를 주한 미군에 공여한 정부 결정이 부당하다며 “소송 판결 때까지 공여 효력을 미뤄달라”고 외교부 장관을 상대로 제출한 집행정지 신청에 대해 법원이 기각 결정을 내림


URL: https://goo.gl/pcBw9k

 

◆ 사드 발사대 추가배치에 경찰 8000명 동원… 1차 배치보다 2000명↑ (한국경제)


- 국방부가 사드 부지에 대한 환경영향평가 완료에 따라 조만간 발사대를 추가 배치 할 것 이라고 발표한 가운데, 정부 관계자가 사드 반대 주민과 충돌 최소화를 위해 경찰력을 지난 1차 배치보다 2천여명 증가한 8천명을 동원할 계획이라고 밝혀 긴장 강화


URL: https://goo.gl/EM2BDh


◆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소비자 지갑 열까 (서울경제)


- 정부가 오는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함에 따라 추석을 앞두고 열흘간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확정되면서 내수 활성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지난해 5월 6일 임시공휴일을 포함한 연휴의 경우 재작년 동기대비 면세점 매출이 19.2% 증가함


URL: https://goo.gl/7LXe2J


◆ 아모레퍼시픽 vs 코스맥스, 쿠션 놓고 정면충돌 (한국경제)


- 아모레퍼시픽과 ODM 전문회사 코스맥스가 쿠션 파운데이션의 특허 문제로 정면충돌. 아모레퍼시픽은 코스맥스에 주던 제조주문을 사실상 중단. 코스맥스는 랑콤, 입생로랑 등 글로벌 브랜드의 쿠션제품을 아모레 특허와 다른 방식으로 생산 중


URL: https://goo.gl/eNBFVj


○ 본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의 승인을 받아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