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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발신]
[현대차 그룹, 지주회사 전환할까?]
*김상조 공정위원장의 재벌개혁안 발표를 앞 두고 기존 View를 정리했습니다. 단기적으로 지배구조 개편 가능성 낮으며, 중장기로도 지주사 전환보다 직접 매입을 통한 순환출자 해소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대차 그룹, 지주사로 전환할까?
-지주사 전환 가능성 낮아
-단기 지배구조 개편 가시화될 가능성은 낮음
자료링크 아래와 같습니다.
https://goo.gl/XhX8yR
[타카타 파산보호 신청, 국내 영향은?]
*일본 타카타 파산보호 신청으로 국내 에어백 업체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간접적으로는 현대모비스, S&T모티브, 직접적으로는 두올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일본 에어백 제조사 타카타, 파산보호 신청
-동사는 미국 소재 경쟁사인 키세이프티시스템에 매각될 예정
-간접수혜: 타카타 구조조정으로 에어백 공급 축소. 현대차 그룹에 에어백 공급하는 현대모비스, GM에 에어백 공급하는 S&T모티브의 수혜가 예상됨
-직접수혜: 국내 상장사 두올은 현대모비스와 키세이프티시스템에 에어백 쿠션을 공급. 키세이프티시스템의 타카타 인수로 에어백 사업 확장 가능성 높을 전망
자료링크 아래와 같습니다.
https://goo.gl/WWpwZ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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