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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소비족’이 만들어내는 소비트렌드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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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발간된 데일리에 포함된 Market Issue Summary 및 파일 첨부합니다.>



‘스마트 소비족’이 만들어내는 소비트렌드 변화


- 혼밥, 혼술의 문화는 유통, 외식 등 산업에서는 트렌드로 자리잡았고, 이외에도 혼영, 혼여, 혼놀 등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이른바 ‘솔로이코노미’가 확산되고 있으며, 결국 ‘나’를 위한 소비가 늘어나는 시대적 변화와 함께 우리들의 소비패턴도 변화되고 있음


- 전반적인 경기불황과 가처분 소득이 줄면서 소비자들은 모바일 등을 통한 소비경험의 공유, 실질적인 사용자들의 평가 등을 고려해 가성비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고 있으며, IT 플랫폼 기업들도 유통시장에 침투하면서 업계의 치열한 주도권 싸움이 벌어지는 중


- 소비경험을 공유하는 SNS 등의 플랫폼 영향력은 더욱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과 같이 1인가구 증가라는 구조적 수혜가 예상되는 업태는 존재하지만, 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이러한 스마트 소비족들의 소비트렌드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단해볼 필요가 있음



□ 단순 영업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 내용은 당사 직원에 한하여 배포되는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